여러 오스카상을 수상한 Alejandro G Iñárritu는 원하는 영화를 감독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이 중대한 중년 위기 영화는 팬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Alejandro G Iñárritu의 경력에 필적할 만한 살아있는 감독은 많지 않습니다. 그의 마지막 영화인 The Revenant는 오스카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그 전에 Birdman이 감독상과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2000년 데뷔작인 아모레스 페로스(Amores Perros)로 거슬러 올라가는 그의 초기 영화는 멕시코 영화가 국제적 힘으로 부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의 이력서에 있는 모든 것을 통해 그는 자신이 원하는 어떤 영화라도 만들 수 있는 권리를 확실히 얻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는 소수의 진실에 대한 거짓 연대기 바르도를 만들 수 있는 권리를 얻었습니다.
죽음과 재생 사이의 상태에 대한 불교 용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Bardo는 Fellini의 1963년 초현실주의 코미디 드라마 81/2의 Iñárritu 버전입니다. Bardo는 자서전적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Fellini뿐만 아니라 Bergman, Malick, 심지어 Monty Python에 대한 뻔뻔한 경의입니다. 진지하고 감상적이지만 자랑스럽게 포스트모던하고 환상적입니다. 그것은 멕시코의 유혈 사태부터 유아를 잃은 개인적인 슬픔에 이르기까지 삶, 우주 및 모든 것에 대한 장대한 성명서입니다. 거의 3시간에 걸쳐 달리는데 17시간 정도 달린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 게으른 영웅은 60세(Inárritu 자신은 59세) 정도의 잘생기고 슬픈 눈을 가진 회색 수염 다큐멘터리 감독인 Silverio Gama(Daniel Giménez Cacho)입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20년 동안 성공을 거둔 그는 미국 저널리즘 협회로부터 권위 있는 평생 공로상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먼저 그는 채팅 쇼에 출연하고, 그가 남겨둔 친구 및 친척들과 다시 만나고, 그를 기리는 소란스러운 파티에 참석하고, 일반적으로 이러한 편리한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예정인 드물게 멕시코를 다시 방문합니다. 그의 과거를 생각해보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찬사를 받을 자격이 있는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Silverio도 포함됩니다. 미국에서 직장 생활의 많은 시간을 보낸 그가 어떻게 멕시코의 유명 인사가 될 수 있습니까? 아름다운 아내(Griselda Siciliani)와 아이들과 함께 이렇게 편안한 삶을 살고 있는데 어떻게 가난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을 대변할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그의 다큐멘터리가 항상 꾸짖는 바로 그 기성 인물과 함께 어떻게 상을 받을 수 있습니까?
Iñárritu의 코미디 드라마가 그 질문이 암시하는 것처럼 아주 간단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정치와 미디어에 대한 평범하고 약간 지루한 대화로 구성된 시퀀스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기차에 물이 가득 차고, 한 남자가 여유롭게 사막을 날아가고, Silverio가 자신의 어린 시절 추억으로 발을 디디는 대규모 예산의 호화로운 초현실적 에피소드와 얽혀 있습니다. 자연주의적인 비트는 입이 움직이지 않지만 목소리가 계속 들리는 경우와 같이 때때로 초현실적인 방향으로 전환됩니다. 그리고 초현실적인 비트는 그가 만들고 있는 "다큐픽션" 영화의 시퀀스로 때때로 드러날 것입니다. Birdman의 메타 괴짜를 기억하십니까? Biutiful과 21 Grams의 우울한 전조를 기억하십니까? 그것들을 합치면 Bardo를 보고 싶은지 알게 될 것입니다.
사실과 허구 사이의 음모 없는 표류는 모든 사람의 메스칼 잔이 아닐 것입니다. 오늘 베니스영화제 언론시사회에서는 정기적으로 퇴장을 당해서 넷플릭스에 올라왔을 때 얼마나 많은 사람이 버틸지, 리모콘을 건네줄지 궁금할 정도다. Bardo는 Iñárritu와 놀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과 돈이 있는 것처럼 느낍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한 오랜 지인이 Silverio의 최근 작업을 "머리에 떠오른 무의미한 장면의 뒤죽박죽"이라고 비판함으로써 우리의 불만을 예상합니다. 그 윙크하는 mea culpa 가 Bardo를 더 방종하게 만드는지 아닌지는 의문의 여지가 있습니다.
공정하게 말해서, Iñárritu와 그의 공동 작가인 Nicolás Giacobone은 이 겉보기에 단절된 장면을 만족스럽게 영리한 방식으로 연결하게 됩니다. 그리고 영화가 무작위적이고 난잡해 보일지라도, 적어도 몇 분 동안은 너무 이상하고 잊혀지지 않는 부분이 당신을 바로 다시 끌어들일 때까지 오래 기다릴 수 없습니다. 그 외에 Bardo의 정교한 꿈의 시퀀스는 Iñárritu를 오늘날과 같은 높은 위치에 올려놓은 놀라운 장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일부 관객에게는 위안이 될 수 있지만 이 영화와 같은 영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감독은 거의 없습니다.
더 깊은 문제는 Bardo의 모든 기이함과 Inárritu 자신의 선입견에 대한 모든 언급에 대해 이상하게 공식적으로 느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중년의 위기 영화이며, 그 위기의 다양한 요소가 예상되는 것입니다. Silverio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그리워하고, 어머니가 얼마나 나약해졌는지 걱정하고, 스스로 더 나은 부모가 되기를 원하고, 어린 시절 성적인 감정을 가졌던 가톨릭 죄책감을 기억하고, 자신의 일이 얼마인지 잘 모릅니다. 곧. 아마도 대체로 명예롭고 선의의 Silverio는 사람으로서 그다지 흥미롭지 않을 것입니다. 그의 영혼 탐구는 너무 예측 가능하여 Bardo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대담하고 환각적인 어리석은 사람으로 보이지만 10대에 비해 다소 밋밋합니다.
바르도, 소수의 진실에 대한 거짓 연대기
감독: 알레한드로 G 이나리투
주연: 다니엘 지메네스 카초, 그리셀다 시칠리아니
길이: 2시간 54분
Bardo, False Chronicle of the Handful of Truths는 11월 18일 일부 미국 영화관에서 개봉한 후 12월 16일부터 Netflix에서 스트리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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