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TV를 바꾼 90년대 경찰 쇼

by CulturalJoAn 2023. 1. 21.

The Wire는 TV 역사에서 정점으로 여겨지지만 제작자 David Simon과 관련된 또 다른 시리즈에 많은 빚을 졌다고 Natasha Tripney는 썼습니다.  Homicide: Life on the Street의 첫 번째 에피소드가 1993년 1월 31일 미국 네트워크 NBC에서 방영되었을 때, 범죄 드라마는 당시 TV에서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 시리즈는 David Simon의 저서 Homicide: A Year on the Killing Streets를 기반으로 하며 볼티모어 경찰서의 살인 부서에서 보낸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Simon은 여전히 ​​최고의 TV 드라마 중 하나로 여겨지는 The Wire 를 제작했지만 기자로 경력을 시작한 후 1988년 강력계 형사의 변화를 따라가는 자신의 시간을 생생하게 기록한 이 기록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들이 살인을 조사하면서. 그의 책과 마찬가지로 쇼는 일상적인 현실을 포착했으며 직업상 죽음에 근접한 사람들의 암울한 유머를 포착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볼티모어 강력계 형사, 실패, 부패 및 모든 작업의 ​​일상적인 현실을 보여주었습니다(Credit: Alamy).

The Wire 는 당연히 텔레비전의 하이 워터마크로 간주되지만 자비로운 스토리텔링과 사회적 비판의 혼합은 이번 달에 30주년을 맞이하는 Homicide에서 이미 분명했습니다. 쇼에 대한 Simon의 창의적인 참여는 제한적이었지만 그의 보고는 영감을 제공했습니다. 볼티모어 위치 외에도 두 쇼는 동일한 배우와 제작진을 공유했으며 Simon의 책에서 일부 장면을 재활용했습니다. 경찰이 속기 쉬운 용의자에게 복사기가 거짓말 탐지기라고 확신하는 사건은 두 쇼에서 반복됩니다.

이 쇼는 처음에 핸드헬드 카메라로 Super 16mm로 촬영되어 거칠지만 추진력 있는 시각적 스타일과 독특한 점프 컷으로 장식되었습니다. 거친 흑백 오프닝 크레딧조차도 쇼를 차별화했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경찰 절차는 더 세련된 모습을 가졌습니다.

Diner(1982)와 Good Morning, Vietnam(1987)의 감독인 Barry Levinson은 TV와 연극을 전공한 작가이자 프로듀서인 Tom Fontana에게 책을 스크린으로 가져오는 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자동차 추격전과 총격전이 없는 경찰 쇼를 하기 위해. Fontana는 "정말 말도 안 되는 아이디어, 도전적인 것 같아서 완전히 받아들였습니다."라고 말합니다.

Homicide는 진정성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것은 볼티모어와 도시에서 촬영되었으며 항구, 연립 주택 및 모퉁이는 쇼의 필수적인 부분이 될 것입니다. Simon의 책에 나오는 형사들은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현장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 동료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케이 하워드 형사를 연기하고 나중에 데이비드 오러셀의 파이터에서 그녀의 역할로 오스카상을 수상한 멜리사 레오는 말합니다. 초기에 사이먼은 출연진을 데리고 도시 주변의 다양한 마약 소굴을 방문했다고 신입 형사 팀 베일리스 역을 맡은 Kyle Secor는 회상합니다. 분대실의 서류 캐비넷도 낡은 경찰 보고서로 가득 차 있었다. 경찰서가 전산화되고 있었기 때문에 세트 디자이너는 이를 입수할 수 있었습니다.

Andre Braugher는 세계 최고의 파트너였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노부부로 여겼습니다 – Kyle Secor

Homicide의 경찰은 거의 총을 뽑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서류 작업과 에어컨에 대해 열광했습니다. 그들은 각 에피소드에서 눈에 띄는 게시판에서 자신의 이름 아래 빨간색으로 나열된 미해결 사건의 수와 정리 비율에 대해 초조해했습니다. 대화는 삶과 죽음에 대한 숙고와 링컨 암살에 대한 여담 및 가장 큰 정자를 생산하는 동물을 결합했습니다. 등장인물들은 "죽은 자를 위한 연설" 쇼에서 자부심을 느꼈지만 모두 복잡하고 결함이 있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매일매일 시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그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정해야 합니다."라고 Fontana는 말합니다. 

중앙 라인업

에일리언(Alien), 라이브(Live), 렛 다이(Let Die) 등으로 유명한 야펫 코토(Yaphet Kotto), 네트워크( Network ) 및 딜리버런스( Deliverance )의 스타 네드 비티(Ned Beatty) 등 다양한 출연진이 코미디언 리차드 벨저(Richard Belzer)와 함께 냉소적인 존 뭉크(그가 갈 캐릭터)로 출연했습니다. 다른 NBC 절차인 Law and Order SVU의 여러 시즌에서 플레이합니다. 상냥한 Meldrick Lewis를 연기한 Clark Johnson은 The Shield와 The Wire의 오프닝 에피소드를 감독하여 향후 10년 동안 경찰 드라마의 느낌을 형성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앙상블은 당시 인종적으로도 눈에 띄게 다양했습니다.

미래의 오스카상 수상자 Melissa Leo는 부대의 유일한 여성 경찰인 Kay Howard를 연기했습니다. (Credit: Alamy)

더 역행하는 것은 Fontana와 Levinson이 더 나은 생각을 할 때까지 형사의 중앙 라인업이 처음에는 모두 남성이 될 것이라는 사실이었습니다. Leo는 설명합니다. 그녀는 강력반의 유일한 여성 경찰 하워드 역을 맡았다. 많은 캐릭터가 Simon의 책과 직접적으로 유사하지만 Howard의 경우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여성 수사관은 드물었다. 그녀에게는 선례가 없었다고 Leo는 말합니다. 이 캐릭터는 처음에 실제 형사 중 한 명인 Rick Garvey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Kay Harvey라고 불릴 예정이었습니다. 여자가 자신을 연기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워크스테이션으로 돌아갑니다." Leo가 웃으며 말합니다.

레오는 진부한 방식으로 그녀를 묘사하는 것을 피하고 싶었습니다. 하워드는 부지런하고 야심차고 매우 전문적이며 남성 파트너보다 더 유능했습니다. 여성 형사가 무엇을 입어야 하는지에 대한 규칙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발명했습니다." 하워드는 종종 셔츠와 넥타이를 착용했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앙상블 쇼인 동안 Andre Braugher는 신과 복잡한 관계를 가진 학식 있고 예수회 교육을받은 뉴요커 Frank Pembleton 형사를 연기했으며 빠르게 자신을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카리스마와 에너지를 발산하며 짜릿한 화면 존재감을 가졌습니다. "저는 텔레비전에서 그런 배우를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Fontana는 말합니다. "그의 리듬은 그에게 매우 독특했습니다."

Secor의 캐릭터인 Bayliss는 Simon's에서 가장 충격적인 사건 중 하나인 LaTonya Wallace의 실제 살인 사건을 기반으로 한 11세 소녀 Adena Watson의 살인 사건인 그의 첫 번째 사건에서 깊은 결말에 던져졌습니다. 도서. 월리스 살인 사건을 담당한 형사가 그 장면을 많이 촬영할 때 그곳에 있었습니다. "그것은 그의 삶, 그의 관계, 그리고 그가 작업에 접근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Secor는 Bayliss의 성격을 알려주는 무언가를 말했습니다.

Secor는 "Bayliss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에 대해 매우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시리즈를 통해 개발된 강력한 Pembleton과 Bayliss의 파트너십. "Andre는 세계 최고의 파트너였습니다."라고 Secor는 말합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노부부로 생각했습니다." 새벽 2시에 차 안에서 자주 촬영하면서 관계가 깊어졌고, 특히 쇼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중 일부가 일어나는 심문실인 박스 안에 있을 때 두 사람 사이의 화면상의 케미스트리는 눈에 띕니다.

내가 에미상을 수상할 때까지 쇼를 갱신하는 데 엄청난 저항이 있었고 갑자기 그들은 '우리는 이것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항상 그것을 좋아했습니다. ' – Tom Fontana

실제로 첫 번째 시리즈의 예산 초과에 대해 걱정한 Fontana는 거의 전적으로 Box에 설정되는 Three Men and Adena 에피소드를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Bayliss와 Pembleton은 전설적인 Moses Gunn이 연기한 노인 과일 판매인 Adena Watson 살인의 주요 용의자(볼티모어 용어로 "araber")로부터 12시간 만에 자백을 받아야 합니다. Fontana는 준비 과정에서 Wallace 사건의 심문 기록을 읽었고 에피소드는 밀실 공포증이 있고 텔레비전이 나오는 것처럼 강렬하며 세 사람 사이의 힘의 균형은 계속해서 바뀝니다. 삶과 마찬가지로 화면에는 만족스러운 해상도가 없습니다. 사건은 미해결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Fontana는 에피소드의 힘을 Martin Campbell 감독에게 돌립니다. The Mask of Zorro (1998)와 Casino Royale (2006)을 포함하여 큰 예산의 할리우드 영화를 감독하게 될 사람. "그가 한 일은 매우 미묘하면서도 똑똑했습니다. 그는 같은 각도에서 두 번 촬영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 시간 동안 그 방에 있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이 에피소드는 드라마 시리즈에서 뛰어난 글쓰기로 Fontana an Emmy를 수상했습니다.

첫 시즌이 방영된 후 쇼의 미래는 한동안 위태로웠습니다. "내가 에미상을 수상할 때까지 엄청난 저항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갑자기 그들은 '우리는 이것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항상 그것을 좋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라고 Fontana는 말합니다. NBC는 쇼를 갱신했지만 첫 시즌의 9개 에피소드 대신 4개의 에피소드에 대해서만 진행했습니다. "숫자가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올라가야 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4명을 가져가거나 잊어버리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우리가 게스트 스타를 받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Levinson은 두 번째 시즌 개막작인 Bop Gun에서 살해당한 관광객의 슬픔에 잠긴 남편을 연기하기 위해 이전에 함께 일했던 Robin Williams를 불렀습니다. Williams는 그의 아내가 영안실에 누워있는 동안 경찰이 야근에 대해 아무렇지 않게 이야기하는 방식에 경악을 금치 못하는 그의 갑작스러운 사별을 헤쳐나가는 남자로서 낙담하고 침울한 역할로 유형에 반대하여 캐스팅되었습니다. "

여섯 번째 시리즈 지하철은 죽어가는 남자와 형사 펨블턴 사이의 투핸더 역할을 하는 쇼의 뛰어난 에피소드 중 하나였습니다(Credit: Alamy)

에피소드 Bop Gun은 Simon과 그의 친구 David Mills가 공동 집필했습니다. 그것은 젊은 범인의 아버지와 같은 가난한 흑인 동네에서 일어난 살인과 비교하여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건인 "빨간 공"에 할당된 자원의 불일치를 강조했습니다. 이것은 Simon이 쓴 텔레비전의 첫 번째 에피소드였으며, 그 후 그는 Homicide에 머물고 텔레비전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배우기 위해 다른 쇼에 대한 글을 쓰겠다는 더 유리한 제안을 거절했으며 결국 대본 편집자이자 제작자가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두 시즌. 에피소드는 또한 Stephen Gyllenhaal이 감독했으며 그의 아들 인 아주 어린 Jake Gyllenhaal이 Williams의 아들로 등장했습니다. Elijah Wood, Peter Gallagher, Marcia Gay Harden, Steve Buscemi 등의 기억에 남는 게스트 공연이 쇼의 특징이 될 것입니다.

 

두려움 없는 정신

글은 도덕적 복잡성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상자로 데려온 위기의 순간에 있는 인간을 썼습니다. 그들을 상자로 데려온 것과 그 후에 그들에게 일어날 일은 우리가 말해야 한다고 느꼈던 이야기였습니다."라고 Fontana는 말합니다.

The Wire만큼 명백하게 정치적이지는 않지만 Homicide는 경찰의 부패, 무능 및 체계적 실패뿐만 아니라 볼티모어의 중독과 빈곤의 사회적 영향을 탐구합니다. 한 에피소드는 다른 경찰이 연루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총격 사건 이후 경찰이 뭉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동료 장교를 조사하는 데 낙담한 분노한 Pembleton은 Box에서 흑인을 감정적으로 파괴하고 그에게서 자백을 추출하여 상사가 원하는 결과를 제공합니다.

자유분방한 촬영 스타일은 배우들에게 색다른 시도를 하게 해 흥미진진함을 입증했다. Secor는 "David가 자신의 글에서 발견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엄청난 자유가 주어졌습니다."라고 말하는 반면, Leo는 "내가 그 카메라와 갱단. 그것은 나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무언가의 끝이자 시작인 것 같았어요 – Melissa Leo

Fontana는 캐릭터가 어떻게 발전하는지 배우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Leo는 "우리 배우들이 가져올 수 있는 독창성"과 관련하여 Fontana의 천재성을 언급합니다. Secor는 Fontana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발견하도록 유도했다고 설명합니다. "Tom은 이 캐릭터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해 정말 많은 여유를 주었습니다." 후기 시즌에 Bayliss는 그가 어렸을 때 성적으로 학대를 당했다고 밝힙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섹슈얼리티를 탐구하기 시작하고 시리즈가 끝날 무렵 그는 당시와 현재 모두 주류 TV 쇼의 주인공에게는 드문 양성애자로 공개적으로 식별합니다. "네트워크는 그것에 대해 약간 긴장했습니다."라고 Secor는 말했습니다. 모든 것이 화면에 나온 것은 아닙니다. "Peter Gallagher와의 완전한 키스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그가 웃는다, Gallagher의 게이 레스토랑 주인이 그의 캐릭터에게 데이트를 요청하는 에피소드를 언급합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캐릭터가 겪고 있는 일, 특히 그를 학대한 삼촌과 대면하고 나중에 돌보는 장면과 관련된 사람들로부터 많은 편지를 받았습니다. "그 사랑 / 증오 관계는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작가들은 Braugher가 정말로 이를 갈 수 있는 장면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이것은 그를 망칠 것입니다. 그는 이 장면을 연기할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Fontana는 말합니다. "그리고 물론 그는 항상 할 수 있었고, 이로 인해 우리는 그에게 도전하기 위한 노력을 두 배로 만들었습니다." Pembleton은 결국 네 번째 시리즈가 끝날 때 뇌졸중으로 땅에 추락했습니다. 말을 더듬으며 말을 더듬는 매우 명료한 남자에 대한 Braugher의 묘사는 일반적으로 미묘하고 감동적입니다. "그것은 우리 관계에 던져진 또 다른 흥미로운 반전이었습니다. "라고 Secor는 말합니다. "Andre의 성격은 항상 상승세에 있었고 갑자기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네트워크는 하워드의 성격에 대해 덜 확신했습니다. 그녀는 상사로 승진했지만 쇼가 진행되는 동안 덜 눈에 띄게 됩니다. "나는 Tom이 매년 NBC에 갔고 Howard가 부대에 머물기 위해 싸우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라고 Leo는 말합니다. 그러나 그녀의 캐릭터는 다섯 번째 시즌 이후에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명확하게 처리되는 방식은 여전히 ​​그녀를 좌절시킵니다. "그들은 저를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케이를 계속 보여주기 위해 싸운 톰 폰타나에게 감사합니다."

The Wire는 기본 주제와 볼티모어 위치를 포함하여 Homicide: Life on the Street와 많은 요소를 공유했습니다(Credit: Alamy).

쇼는 다른 방식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우리는 계속해서 그것을 가지고 놀았고, 시도하고, 모양을 바꿨습니다."라고 Fontana는 말합니다. 이후 시즌에는 연쇄 살인범과 저격수, 심지어 총격전까지 등장합니다.

표면적으로는 더 전통적인 절차와 비슷해지기 시작했지만 – 더 전통적으로 잘 생긴 캐스트 – Homicide는 계속해서 뛰어난 에피소드를 제작했습니다. James Yoshimura가 쓴 여섯 번째 시리즈 에피소드 Subway는 Vincent D' Onofrio가 지하철 열차 아래로 밀려나는 남자로 출연했습니다. 의식이 있고 명쾌하지만 한 시간도 채 안 남아 치명적인 부상을 입은 그는 Pembleton과 이야기합니다. 후자는 누가 책임이 있는지 알아 내려고합니다. "그건 기본적으로 2인극이었습니다." 폰타나가 말했습니다.

Braugher는 1998년에 마침내 에미상을 수상한 후 시즌 6이 끝나면 떠날 것입니다. 그 쇼는 그 없이는 결코 똑같지 않았고 Braugher와 모든 원래 출연진, 심지어 캐릭터가 죽었고 느슨한 결말을 묶은 2000 년 영화로 돌아올 것이며 Bayliss와 Pembleton 사이의 마지막 비틀린 장면을 허용했습니다.

1999년 Homicide가 방영되지 않았을 때 텔레비전이 제작되고 소비되는 방식이 바뀌고 있었습니다. Fontana의 다음 쇼인 짜릿하고 실험적인 감옥 드라마인 Oz는 1997년에 데뷔하여 HBO 오리지널 프로그래밍의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The Sopranos 는 1999년에 방영되기 시작했고 Simon의 미니시리즈 The Corner는 2002년에 The Wire가 데뷔하기 전인 2000년에 방영되었습니다. 고급 텔레비전의 역사에 대한 논의에서 Homicide가 항상 회비를 받는 것은 아니지만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 전환 과정에서 나중에 올 일을 위한 길을 닦았습니다. "무언가의 끝이자 시작인 것 같았습니다."라고 Leo는 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