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컨트리 팝 슈퍼스타 Shania Twain이 Gen Z 아이콘이 된 방법

CulturalJoAn 2023. 2. 3. 10:07

LP Come On Over를 비롯한 90년대 메가 히트곡 덕분에 이미 전설이 된 Twain은 이제 새로운 세대의 팬과 뮤지션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Nick Levine은 그녀가 왜 그렇게 높이 달리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Fleetwood Mac의 Dreams는 2020년 TikTok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Kate Bush는 Running Up That Hill이 TV 시리즈 Stranger Things에 등장한 후 작년에 차트에 복귀했습니다. . 하지만 컨트리와 팝을 넘나들며 유례없는 크로스오버를 이뤄내며 세계적인 슈퍼스타가 된 1990년대에 쉽게 얽매일 수 있었던 아티스트 샤니아 트웨인은 뻔한 '유레카' 없이 Z세대의 아이콘으로 받아들여졌다. !" 순간. 그녀의 여섯 번째 앨범인 Queen of Me가 오늘 발매되면서 그녀의 시대를 초월한 음악은 젊은 청취자들에게 확고한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현재 수많은 히트메이커들로부터 영향을 받은 것으로 환영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Twain의 컨트리 팝 스타일이 Kind of Girl, 그들의 시조 2022 앨범에서 기타가 이끄는 아쉬운 하이라이트. "컨트리 팝이 널리 사랑받는 음악 스타일이라는 생각을 당연하게 받아들이기 쉽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Shania Twain과 그녀의 수많은 히트곡의 깊고 심오한 영향 없이는 이 특정 장르가 현재와 같은 방식으로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잊기 쉽습니다. 그녀는 템플릿입니다."

이것은 과장이 아닙니다. 2021년 Taylor Swift 는 TikTok 에서 Twain이 자신의 컨트리-팝 크로스오버의 청사진을 설정한 공로를 인정했습니다. 캐나다 싱어송라이터는 작년 Coachella 음악 축제에서 그녀를 듀엣으로 초대한 Harry Styles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Styles 는 2017년 에 "음악과 패션 모두에서 [나의] 주된 영향은 아마도 Shania Twain일 것입니다. 그녀는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일본계 영국 싱어송라이터 Rina Sawayama는 Twain 을 "컨트리 팝의 여왕 "; Sawayama는 Twain의 Man! 나는 여자가 된 기분이야!: "가자 여자들아!"

 
Shania Twain은 컨트리에서 팝으로의 선구적인 전환으로 음악 역사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했습니다. (Credit: Alamy)

Twain의 부활은 Queen of Me가 2002년 이후 그녀의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할 만합니다. 두 번째 싱글 Giddy Up! 90년대가 달린 차"라고 그녀는 노래한다. 그리고 그것은 얼마나 제국적인 단계였습니까? 미국에서 Twain은 천만 장의 판매로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은 3개의 연속 앨범을 보유한 역사상 유일한 여성 아티스트로 남아 있습니다. Twain의 뜨거운 행진은 1995년의 The Woman in Me로 시작하여 1997년의 Come On Over와 2002년의 Up!으로 계속되었습니다. 후자는 글로벌 지배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기 때문에 Twain은 세 가지 다른 버전으로 출시했습니다. 팝에 중점을 둔 프로덕션의 "레드", 컨트리풍의 "그린", 국제적 풍미의 "블루"입니다.

그러나 Twain의 왕관에 있는 보석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시대를 정의하는 블록버스터인 Come On Over이며 여전히 솔로 여성 아티스트의 역대 베스트셀러 LP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4천만 장을 옮기는 과정에서 오늘날까지 라디오와 가라오케의 주요 곡으로 남아 있는 두 개의 컨트리 발라드인 From This Moment On과 You're Still the One이 탄생했습니다. 또한 지울 수 없는 뮤직 비디오와 함께 두 개의 멈출 수 없는 팝 크로스오버 히트작을 낳았습니다. 누군가 Shania Twain을 상상해 보라고 한다면 아마도 그녀가 후드가 달린 표범 가죽 수트를 입고 사막을 가로질러 히치하이킹을 하는 모습을 상상할 것입니다. 지금 컨트리 뮤직 홀에 전시되어 있는 That Do n't Impress Me Much 비디오에서 그녀의 시그니처 룩입니다. 내슈빌의 명예 박물관. 그렇지 않다면 힘을 주는 남자로 그녀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나는 여자가 된 기분이야! 프로모션: 여기 그녀는 망사 스타킹을 흔듭니다.

둘 다 남자! 나는 여자가 된 기분이야! 그리고 That Do n't Impress Me Much는 Muna가 Twain의 작곡 스타일의 "하이라이트"로 특징 짓는 것, 즉 "재미 있고 장난기있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좋아요, 당신이 브래드 피트군요." 특히 그녀의 제국 단계에서 Twain은 그녀의 노래 제목에 특유의 느낌표와 괄호를 사용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아니오라고 말하려면)! 업! 전형적인 Twain입니다. 제목만 봐도 그녀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녀의 특별한 작곡 선물

이 전혀 자의식이 없는 활기찬 행진은 작곡가로서 Twain의 많은 재능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신선하고 확실하게 느껴지는 방식으로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을 표현하는 그녀의 능력입니다. 그녀가 You're Still the One에서 "You're still the one I kiss goodnight"를 부를 때, 그녀는 본질적으로 전체 관계를 단 8개의 단어로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Do n't Be Stupid (You Know I Love You)에서 질투심 많은 연인을 부드럽게 꾸짖는 방식에서 알 수 있듯이 멋진 전환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작은 세부 사항을 각색하는 방식." 이런 의미에서 Twain은 틀림없이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의 Fleetwood Mac이지만 그녀 자신의 작곡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더 가볍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그녀는 2017년 컴백 앨범 Now에서 특히 더 어둡고 카타르시스적인 음악을 발표했습니다. 공동 작가 없이 Twain이 쓴 이 곡에는 The Woman in Me, Come On Over and Up!에서 그녀와 함께 작업한 음악 프로듀서 Robert John "Mutt" Lange와의 결혼 생활이 무너지는 것에 대한 몇 가지 낙담한 노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게 불쌍해, 저게 불쌍해, 왜 자꾸 뒤를 돌아보지?" Twain은 Poor Me에서 노래합니다. "아직도 그가 그녀를 사랑하기 위해 나를 떠난다는 것을 믿을 수 없습니다." 그녀가 언급하는 "그녀"는 Lange가 바람을 피웠던 Twain의 전 가장 친한 친구이자 비서인 Marie-Anne Thiébaud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Man! 나는 여자가 된 기분이야! 주로 이성애자 행사에서 조심스럽게 '남성적인' 이성애자 남성이 억제를 잃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 Lady Lloyd

그러나 종종 Twain은 그녀의 팬층을 그녀의 마음 앞에 정면으로 유지했습니다. 최근 인터뷰 에서 Queen of Me 논의, Twain은 매우 노골적으로 말했습니다. Muna의 경우 "[Twain의] 음악을 [황실 단계에서] 듣는 것도 이제 그녀가 여성 청중을 염두에두고 그들에게 호소 할 이야기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분명합니다." 그녀가 1997년 Come On Over를 발표했을 때 Twain은 이미 부유하고 유명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노동 계급 양육을 모든 여성의 호소력이 있는 공감적인 노래에 쏟아 부을 수 있는 능력 이상이었습니다. 그녀는 Honey I'm Home에서 "이 모든 스트레스를 고백해야 합니다. PMS보다 더 나쁠 수 있습니다"라고 노래합니다.

그녀의 1997년 앨범 Come on Over는 여전히 전 세계 솔로 여성 아티스트의 역대 베스트 셀러 LP입니다. (Credit: Alamy)

트웨인이 등장한 컨트리 음악계를 완전히 가부장적이라고 묘사하는 것은 환원적일 수 있지만, 여성의 섹슈얼리티를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것은 위험했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Twain은 이를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Up!의 거부할 수 없는 리드 싱글인 I'm Gonna Getcha Good! 윙크와 함께. "당신은 부동산의 좋은 부분이고 나는 나에게 약간의 땅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는 말을 놀라게하기에는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같은 앨범의 또 다른 뛰어난 트랙인 In My Car(I'll Be the Driver)에서 그녀는 잠재적으로 연약한 남성 자아를 상하게 하지 않는 방식으로 다음과 같이 노래하며 자신을 단언합니다. 강한 놈이야, 자기야, 괜찮아."

Twain의 페미니즘은 측정될 수 있지만 결코 입에 침이 고이지 않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노래에서 헛소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합니다." Muna가 지적합니다. 이것은 확실히 (If You're Not in It for Love) I'm Outta Here!, 발을 두드리는 뱅커입니다. Twain의 초기 히트 싱글 중 하나인 The Woman in Me에서 그녀는 한 가지 생각을 가진 남자들이 사용하는 너무 예측 가능한 수다 대사를 종합적으로 꼬집었습니다. 내 차에서." 그녀가 노래합니다. "오, 하지만 자기야 천천히 해, 너무 멀리 가고 있어." Come On Over의 If You Wanna Touch Her, Ask!라는 제목 자체도 기억할 가치가 있습니다. 성적 동의에 대한 매우 분명한 메시지입니다.

Come On Over and Up! 오늘까지 슬램, 기간 포인트 공백 – Muna

성차별적 사고에 직면한 DJ 겸 드랙 연주자 Lady Lloyd는 Twain의 노래가 확실히 "여성의 관점에서 쓰여졌다"는 사실이 "그들의 매력을 제한"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Lady Lloyd는 그 반대가 사실임을 발견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주로 이성애자 [이성애자] 이벤트에서 Man! I Feel Like A Woman!을 연기하고 조심스럽게 '남성적인' 이성애자 남성이 4 분 동안 자제력을 잃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Twain's banger의 캠프 포기에 대한 무언가가 모든 사람에게 약간의 "추가" 권한을 부여하는 것 같습니다. "관중의 나이에 관계없이 Man! I Feel Like a Woman!의 인트로가 나오면 그날 밤 가장 큰 환호를 받게 될 것입니다." Lady Lloyd가 덧붙입니다.

역경에 대한 그녀의 승리

Twain의 음악은 이러한 독특하고 시대를 초월한 특성으로 인해 계속해서 새로운 청취자를 매혹시키고 있지만 아티스트와 더 깊은 유대감을 가진 팬들에게는 역경을 극복하는 그녀의 능력 또한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Twain은 1970년대 온타리오에서 너무 가난하게 자랐기 때문에 학교 교사는 적절한 겨울 코트가 없다는 이유로 아침 휴식 시간에 그녀를 음악실에 머물게 했습니다. 그녀의 가족은 폭력적인 가정이었고 인터뷰에서 10살 때부터 계부에게 성적으로 학대를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 그녀가 겨우 22살이었을 때 Twain의 부모는 자동차 사고로 사망했고 그녀는 세 어린 자녀를 재정적으로 책임져야 했습니다. 형제. Twain 은 2017년에 " 음반 계약을 맺었을 때 저에게 생명선이었습니다. 제가 태어난 곳에서 와서 생명선을 얻는다면 그것을 움켜잡는 것입니다."

그녀의 1993년 데뷔 앨범 Shania Twain은 미국 컨트리 차트에서 67위를 넘지 못했지만 Twain의 경력은 그녀가 독창적이고 시간이 흐르면서 다음을 포함한 록 밴드와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진 매우 성공적인 프로듀서인 Lange와 낭만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면서 실제로 시작되었습니다. 데프 레퍼드와 AC/DC. 그들은 Twain을 컨트리 스타로 만든 1995년의 The Woman in Me와 그녀를 세계적인 스타로 만든 1997년의 Come On Over의 모든 노래를 공동 작곡했습니다. 예상대로 Twain의 공헌은 종종 언론에서 축소되었습니다. 그녀는 지난 달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결국 '원하는 대로 생각하라'고 했다. 대안이 지쳤기 때문이다. 내가 하고 싶었던 모든 것이 더 많은 곡을 쓰는 것인데 나 자신을 인증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라고 그녀 는 지난달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

Harry Styles는 Shania Twain이 음악과 패션 모두에 관한 "주요 영향"이라고 공언했습니다(Alamy).

이것이 Twain이 뿌리깊은 성차별에 맞서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었습니다. 그녀는 결코 마돈나 스타일의 선동가는 아니었지만, 뮤직 비디오에서 그녀의 횡격막을 드러낸 그녀의 결정은 1990년대 내쉬빌에서 음란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2020년 노래 Legends Never Die에서 Twain과 듀엣을 한 퀴어 컨트리 가수 Orville Peck은 그녀를 주류 컨트리 씬의 "파괴자"라고 불렀습니다. "샤니아 트웨인이 내슈빌에 도착했을 때 사람들은 '이건 컨트리가 아니라 팝 음악이야. 그녀는 배꼽을 드러내고 도발적이야.' 라고 작년에 말했습니다.  "

2002년 Up!, Lange와 함께 만든 마지막 앨범 이후 Twain의 인생은 자유낙하했습니다. 파워 커플은 그의 외도 혐의로 2010년에 이혼했고, 라임병으로 인해 그녀의 성대가 너무 심하게 손상되어 그녀는 다시 노래를 부를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음악 산업을 병들게 하는 성차별과 연령주의의 유독한 조합을 극복한 여성 아티스트는 생존자이지만 Twain의 경우에는 조금 더 깊습니다. 2017년 컴백 LP Now and Queen of Me까지 녹음할 수 있을 정도로 그녀의 목소리를 재훈련한 것 자체가 승리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성층권 최고점과 쇠약 해지는 최저점에도 불구하고 Twain에 대한 한 가지는 변함없이 유지되었습니다. 그녀의 쉽고 따뜻한 관계입니다. Lady Lloyd는 "Shania가 제 관심을 끌었을 때 저는 어린 게이 꼬마였고 그녀는 제게 슈퍼우먼 같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동시에 그녀는 접근하기 쉬웠고 그녀의 노래는 포괄적이고 보편적이었습니다. 그녀는 항상 당신이 파티에 초대받은 것처럼 느끼게 해줘요."

Twain의 페르소나는 엄청나게 매력적이지만 Muna에게 그녀의 지속적인 인기는 음악에 확고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Come On Over and Up! slam에서 오늘날까지의 노래는 마침표가 비어 있습니다. "라고 그들은 말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Twain이 현재 Gen Z를 열광시키는 방식으로 미래 세대를 매료시킬 수 없다고 믿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녀가 "Let's go girls!"라고 명령할 때. 맨 처음에! I Feel Like a Woman!, 모든 연령, 성별, 배경의 사람들이 귀를 기울입니다. 그녀의 노래는 모든 음악가에게 확실한 성배가 될 진정한 전면적 방식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