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ês De Castro: '해골 여왕'의 섬뜩한 이야기
사후에 왕관을 쓴 군주는 포르투갈 민속의 일부입니다. 폴라 레고(Paula Rego)의 이네스(Inês) 초상화가 전시되면서 홀리 윌리엄스(Holly Williams)는 자신이 왜 예술가와 작가를 매료시켰는지 살펴봅니다. 것은 시간만큼 오래된 이야기입니다. 두 연인이 부당하게 헤어졌습니다. 그러나 페드로 1세와 그의 왕비 이네스 데 카스트로의 이야기는 설정에서 로미오와 줄리엣의 그늘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완전히 더 섬뜩한 곳으로 끝납니다. 셰익스피어의 이야기가 마지막 막에서 공포 영화 영역으로 바뀌었다고 상상해 보세요. 중세 포르투갈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Pedro와 Inês 신화는 역사상 가장 자주 각색된 역사 이야기 중 하나이며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열정적 인 젊은 사랑에서 시체의 대관식에 이르기까지 정말 많습니다. 영감을 받은 예술가로는 위대한 Paula Rego 가 있습니다. 그의 2014년 초상화 Inês De Castro는 Cambridge University의 여성 전용 Murray Edwards College의 Women's Art Collection에 대한 커미션으로 그렸습니다. 이 컬렉션은 Maggi Hambling, Lubaina Himid 및 Judy Chicago를 포함한 예술가들의 600개 이상의 작품으로 유럽 어디에서나 가장 큰 여성 예술 작품입니다. 이들 중 다수는 오늘부터 London Art Fair, Myth-Making 의 전시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및 셀프 패션 가 포함 됩니다. 컬렉션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그린 레고의 작품은 해골인 이네스 여왕의 묘사로 특히 불안한 하이라이트가 될 것입니다.
이야기의 기초로 돌아가서, 1440년경에 포르투갈 역사가 Fernão Lopes가 쓴 연대기에서 가져온 다음은 대체로 사실인 것으로 믿어집니다. 아버지가 스페인 귀족이었던 이네스 데 카스트로. Pedro의 아버지인 포르투갈 왕 Afonso IV는 승인하지 않았고 Inês를 추방했습니다. 그러나 Pedro의 아내가 죽은 후 Inês는 포르투갈로 돌아와 Pedro와 함께 살았고 네 명의 자녀를 두었다.
Afonso와 그의 고문들은 행복하지 않았고, 1355년 Afonso는 Inês의 존재가 포르투갈 왕실에 정치적 위험이 너무 크다고 판단하여 그녀를 살해했습니다. 그녀는 코임브라 시에 묻혔고, 페드로는 복수를 맹세하고 아버지에 대한 반란을 일으켜 포르투갈 내전을 일으켰습니다. 1357년 Afonso가 사망한 후 Pedro가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Inês의 두 암살자를 추적하여 그들의 심장을 찢었습니다.
Pedro는 죽어서도 Inês를 포르투갈의 여왕으로 만들겠다고 맹세했습니다. Alcobaça 수도원에서 두 사람을 위해 웅장한 무덤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1360년 그녀가 사망한 지 몇 년 후 Pedro는 Inês의 썩어가는 시신을 파헤쳐 Coimbra에서 Alcobaça까지 행렬을 이루어 장대하게 가져갔습니다. 그는 결국 그녀의 맞은편에서 언제나 죽음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자체로 끔찍할 정도로 놀라운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널리 다시 이야기되는 신화로 재구성됨에 따라 이야기의 불안한 결말이 죽은 여왕에게 왕관을 씌운다는 아이디어에 대한 보다 문자 그대로의 해석을 포함하도록 확장되면서 더욱 어두워졌습니다. 이것의 핵심적인 초기 사례는 스페인 극작가 Jerónimo Bermúdez의 1577년 비극 Nise Laureada에서였습니다. 여기서 Inês는 단순히 새로운 무덤으로 옮겨진 것이 아니라 그녀의 시체가 전체 대관식으로 처리되었습니다.
Inês의 이야기는 매우 인상적인 이미지에 적합합니다. '거기서 무슨 일이야?' – 나오미 폴론스키
그 이후로 미친 왕이 연인의 썩어가는 몸에 대관식 예복을 입히고, 왕좌에 얹고, 왕관을 씌우고, 귀족들의 손에 키스를 하라고 주장하는 장면은 대부분의 어댑터에게 거부할 수 없는 것으로 판명되어 악보를 위한 그로테스크한 세트피스를 형성합니다. 연극, 시, 회화, 오페라, 소설 등.
레고가 포착한 것도 바로 이 순간이다. 그녀의 그림은 Inês를 거대한 해골로 보여주지만 금과 카민 가운을 입고 Pedro와 손에 키스하고 머리에 왕관을 씌워줍니다. 관객은 죽은 여왕의 시선을 받는 이상한 감각을 느끼며 이미지는 레고의 많은 작품과 마찬가지로 매혹적이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합니다.
여성 미술 컬렉션의 큐레이터인 나오미 폴론스키(Naomi Polonsky)는 "폴라는 여성에 대한 폭력 사례에 매우 관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또한 그녀는 민속과 우화에 관심이 있어서 그런 요소도 있습니다. [Inês의 이야기]는 매우 인상적인 이미지에 적합합니다. '무슨 일이야? 거기?'"
이야기가 신화가 된 방법
이 섬뜩한 매력은 확실히 이네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지만 이 이야기는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되었습니다. 사랑과 헌신, 순수와 불의, 정치와 전쟁, 광기와 집착, 죽음과 슬픔, 여성성과 남성성 등 모든 종류의 주제를 탐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합니다.
Inês de Castro의 프레젠테이션을 광범위하게 연구한 토론토의 요크 대학교에서 포르투갈계 캐나다인 학자이자 연극 활동가인 Aida Jordão는 "당시 역사적 문서가 거의 없기 때문에 예술가들은 많은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예술가는 발명하고 재창조할 수 있으며, 내가 이 Inês de Castro의 가장 위대한 것이라고 부르는 것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 버전은 오래된 이야기 위에 쓰여집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가 포르투갈에서 얼마나 유명하고 기초적인지 과장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리스본에서 태어난 Jordão는 "그것은 우리 집단의 기억 속에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대부분의 포르투갈 학생들은 초등학교 4, 5학년 때 이 이야기를 접합니다. 제 조카는 학교 연극에서 암살자를 연기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비록 이야기는 정리되지만 말입니다."
포르투갈 십대들은 또한 학교에서 국가 시인인 Camões를 공부할 때 Pedro와 Inês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보통 1572년 그의 서사시 Os Lusíadas에 나오는 에피소드에 초점을 맞춥니다. Jordão는 "Camões는 이 이야기가 포르투갈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데 큰 책임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Camões를 포르투갈에서 유럽으로 데려간 것은 Camões를 다른 언어로 번역한 덕분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들의 신화는 영어권 국가에서 덜 알려져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범위는 엄청납니다. 최근 학술적 연구인 José Pereira da Costa의 Inês de Castro, Musa de Tantas Paixões에는 놀라운 5,531개의 작품을 인용한 참고 문헌이 있습니다. 이네스 데 카스트로. 그리고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이야기가 수세기 동안 지속적이고 일관된 규칙성을 가지고 허구화되었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사람들이 왜 이네스를 모르느냐는 것입니다. … 로미오와 줄리엣은 걸작입니다. 아마도 Inês에 대한 걸작은 아직 작성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 Aida Jordão
Jordão는 "저를 놀라게 한 것은 끊임없는 작업 생산입니다. "연속적입니다. 사람들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통해 항상 그녀의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1556년에 쓰여진 António Ferreira의 Castro라는 최초의 포르투갈 연극은 최근 포르투의 Teatro Nacional São João에서 현대적인 세트 프로덕션으로 부활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극장은 지난 여름 카보베르데 출신의 극작가인 카플란 네베스(Caplan Neves)의 연극 카스트로크리올라(Kastrokriola)의 새 버전을 상연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현대 케이프 베르데의 환경에서 그들의 사랑이 충격적인 가치를 전달하도록 하는 방법인 레즈비언의 사랑으로 만들어 신화를 재창조했습니다.
그러나 가족 친화적 인 버전을 포함하여 일부 버전은 이야기의 더 충격적인 요소를 부드럽게하려고합니다. 스페인 극작가 Luis Vélez de Guevara가 속도를 높인 1637 년에 이미 발생했습니다. 그의 비극 Renair Después de Morir에서 이야기의 타임 라인. 그 버전에서 Pedro의 복수와 그의 여왕의 대관식은 몇 년 후가 아니라 24시간 동안 그녀가 살해된 후 발생합니다. "그게 무슨 역할을 합니까? 아름다운 시체입니다."라고 Jordão가 말했습니다. 이야기의 로맨스는 더럽혀지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17세기와 18세기를 통해 Pedro와 Inês는 유럽 전역에 꾸준히 진출했습니다. 당연히 그들의 운명적인 사랑은 이탈리아어, 영어, 독일어로 된 오페라의 인기 있는 기반을 형성했습니다. 그리고 1843년에 Inês는 러시아 예술가 Karl Bryullov의 그림의 주제였으며, 두 명의 어린 아이들이 매달린 진한 빨강과 갈색의 세상에서 흰색 옷을 입고 무릎을 꿇고 그녀의 생명을 애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순수의 그림.
20세기까지 Inês는 미국 시인 Ezra Pound의 Cantos에 등장했고 그 이야기도 스크린에 등장했습니다. 1945년부터 세 편의 영화와 TV 시리즈가 모두 포르투갈어로 제작되었으며 가장 최근에 개봉되었습니다. Pedro e Inês(영어로 The Dead Queen)는 António Ferreira가 감독했으며, 배우이자 작가인 Rosa Lobato de Faria의 2001년 소설 A Tranca de Inês(The Braid of Inês)를 기반으로 합니다. 또한 포르투갈의 Eurovision Song Contest 출품작 중 일부의 가사도 작성했습니다.
그녀의 책은 세 가지 다른 기간의 기억을 구별할 수 없는 정신과 병동에 있는 동시대의 페드로를 상상했습니다. 책과 영화는 Pedro의 고전 중세 버전과 Ines의 이야기, 업데이트된 현대 버전과 미래의 기후 이후 재앙 세계의 세 번째 세트 사이를 깜박입니다.
매우 현대적인 재해석
나는 코임브라에 있는 그의 집에서 페레이라와 이야기합니다. 물론 이네스가 살해된 장소입니다. 이야기의 매력을 묻자 그는 의외로 태연한 대답을 한다. "저는 코임브라 출신이고 페드로와 이네스 빵, 페드로와 이네스 와인 등 어디에나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과 함께 자란 사람으로서 사실 그다지 흥미롭지 않습니다. 지루해집니다." 그러나 그의 사촌이자 궁극적인 동료 어댑터인 글로리아 페레이라(Glória Ferreira)는 좋은 영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Lobato de Faria의 책을 읽으라고 말했습니다.
"예, 실제로는 현재, 과거, 미래가 있는 주제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Ferreira에는 중세 섹션에 고전적인 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nês의 썩어가는 손에 키스해야 하는 귀족들 – Pedro e Inês는 또한 현대 건축 스튜디오와 질투하는 아내, 출산에 대한 엄격한 규칙이 있는 자급자족 농촌 공동체에 대한 디스토피아적 비전을 특징으로 합니다.
대중문화에서는 이네스의 감성적 여성성과 수동성이 표출되었다. 그녀는 종종 아름답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으로 묘사됩니다 - Aida Jordão
로미오와 줄리엣이 West Side Story 에서 Gnomeo와 Juliet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영감을 준 것처럼 이 이야기는 포르투갈 관객에게 끝없이 반복될 정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실제로 Jordão는 나에게 마리오 클라우디오(Mário Claudio)의 Nero e Nina라는 어린이 그림책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 그림책은 연인의 개, 즉 Pedro의 충성스러운 마스티프와 Inês의 우아한 경전차, 그들의 무덤에 새겨진 애완동물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러나 전설의 범위, 장수 및 로맨스와 공포의 풍부한 혼합을 고려할 때 포르투갈 이외의 지역에서는 아직 더 잘 알려져 있지 않다는 것이 약간 신비로워 보입니다. 블록버스터 영화나 호화로운 왕좌의 게임 스타일 시리즈에 적합합니다.
"문제는 사람들이 이네스를 모르는 이유입니다. 제 학생들은 그녀를 전혀 모릅니다."라고 Jordão가 인정합니다. 그녀는 감상적이지 않은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미오와 줄리엣과 비교됩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걸작입니다. 아마도 이네스에 관한 걸작은 아직 작성되지 않았거나 보편화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도 전 세계적으로 이 이야기의 주목할만한 버전이 있습니다. 일찍이 1688년에 영국의 극작가 아프라 벤(Aphra Behn)은 이 이야기의 프랑스어 버전을 영어 소설로 번역했습니다. 이것은 다른 여성인 Catharine Trotter에 의해 무대를 위해 각색되었고 1696년 Drury Lane에서 연주되었습니다. Agnes de Castro라는 제목의 이 작품의 줄거리는 이미 원작에서 상당히 벗어나 있었고 복잡한 줄거리의 일부로 새로운 캐릭터를 도입했습니다. 여성의 경쟁과 질투의 위험성에 대해.
한편, Jordão가 이 이야기에서 가장 좋아하는 각색 중 하나는 1913년 일본에서 설립된 여성으로만 구성된 극단인 Takarazuka Revue에서 제작한 2009년 Tale of Coimbra로, 여성이 남성적인 역할을 하는 화려한 음악 작품을 공연합니다. "그들은 이야기를 해적 시대로 설정했습니다. 그래서 Inês는 해적 두 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Jordão가 유쾌하게 말합니다.
최근에 이 이야기에 대한 주목할만한 영어 소풍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James MacMillan의 오페라 Inês de Castro로, 1996년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에서 초연된 후 2015년 스코틀랜드 오페라를 위해 수정 및 부활되었습니다. 스코틀랜드의 대본이 있습니다. 1989년 에딘버러의 트래버스 극장에서 이네스의 이야기를 스트레이트 연극으로 처음 이야기한 극작가 조 클리포드(Jo Clifford). 그녀는 이 여성학살 이야기를 감상적으로 묘사하는 것을 거부하며 "전쟁 게임에서 여성이 졸로 사용되는 이야기"를 말했습니다.
Clifford의 웹사이트 에서 그녀는 Observer의 원작에 대한 리뷰가 오페라를 "음란물"이라고 불렀고 금지되어야 한다고 제안했으며 "내가 매우 자랑스러워하는 리뷰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더 최근의 반응은 덜 절대적이었지만 가디언은 동시대의 정치 독재를 배경으로 한 2015년의 부흥을 "끔찍하게 – 거의 끊임없이, 때로는 악의적으로" 불렀습니다. , 영아 살해와 고문…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Jordão의 연구는 그녀의 기관인 Inês의 성격과 이야기의 페미니스트 버전에 명시적으로 관심이 있습니다.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그녀는 Clifford의 이러한 방향의 작업이 여전히 매우 드물다고 인용합니다. 일부 초기 연극 – Ferreira의 Castro; Vélez de Guevara의 Reinar Después de Morir – Inês를 중앙에 두고 Pedro는 이후의 대부분의 개작에서 우선권을 가졌습니다.
"이야기는 그에 관한 것입니다. 그가 내전을 선포하는 방법, 암살자를 고문하는 방법, 그녀의 안식처에서 이네스를 데려가는 방법 등..." Jordão가 말합니다. "20세기를 관통하는 동화와 대중문화에서도 이네스의 감성적인 여성스러움과 수동성이 완전히 표출되고 있다. 그녀는 아름답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으로 묘사된다." Jordão가 자신의 희곡 I, Castro를 쓴 것은 부분적으로 이에 대한 좌절감 때문입니다. 이 희곡은 이번 여름에 무대 낭독을 할 예정이며 Inês는 그녀의 여동생과 Pedro의 딸과 같이 내러티브에서 무시당한 다른 여성들과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그러나 이 다이얼은 느리더라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Inês의 가장 최근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외출 - 작년 10월에 출판된 포르투갈 작가 Isabel Stilwell의 역사 소설 Inês de Castro는 확실히 그녀에게 영향력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그것의 슬로건은 "스파이, 연인이자 포르투갈의 여왕"이며, 이 Inês는 정치적 체스 게임에서 말이라기보다는 플레이어입니다: "권력 판에서 조각을 움직인 민첩한 스파이" 넣어.
그러한 해석은 필연적으로 우리를 Rego 그림으로 다시 이끕니다. 이 그림은 Inês를 아무리 어둡지만 확고하게 중앙 무대에 두는 또 다른 작업입니다. "그것은 여성이 지배적이거나 적어도 종속적이지 않은 세계에 대한 레고의 페미니스트 비전을 보여줍니다."라고 Polonsky는 말합니다. "[Rego]는 위계질서를 파괴하는 것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그 그림에서 Inês는 거의 주인공입니다. 그녀는 비록 시체지만 구성을 지배합니다."
아마도 잊혀지지 않을 죽은 여왕의 이 이야기에서 그래야 하는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