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Revenge 및 Bodies Bodies Bodies와 같은 영화와 Euphoria와 같은 TV 시리즈를 통해 Z세대의 화면 표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시성은 진정성과 동일하지 않다고 Emily Maskell은 말합니다. 누구나 Z세대(구어체로 줌머, 줄여서 Z세대라고 함)에 대해 생각합니다. Z세대는 1990년대 중반에서 후반에서 2010년대 초반에 태어난 집단입니다. 온라인에서 성장하고 일기와 스크랩북으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세대입니다. . 그들은 우리가 "현실이 되라"고 모든 것을 항상 모든 사람과 공유하도록 격려하는 화면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술에 중독되고 장치에 의존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할리우드는 이제 Z세대 시대정신과 씨름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온라인 문맹 퇴치 및 가상 사회 문화를 포착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것 같습니다.
"Z세대 영화"의 범주를 정의하는 것은 여전히 애매합니다. 최근 출시된 많은 영화는 초기 단계의 장르를 유연한 개체로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Z세대를 정의하는 영화를 만들기 위한 경쟁에서 캐논은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찾기 위해 자기 정체성, 소셜 미디어 활용 능력, 수행 능력에 관심이 있는 20대 여성을 주로 봅니다 .
Z세대 영화 세계에 할리우드가 가장 최근에 추가한 것은 Netflix의 블랙 코미디 Do Revenge입니다. 작가 겸 감독인 제니퍼 케이틴 로빈슨은 마이애미 사립 학교의 사교 장면을 배경으로 어두운 십대 드라마로 비열한 소녀들의 Z세대 화신을 제안합니다. 복수를 추구하는 이야기는 민트와 라벤더 색조의 교복 베레모와 블레이저의 바다에서 펼쳐집니다. 섹스 테이프가 유출되고 복수의 음모가 만들어지면서 부드러운 미학이 내러티브와 충돌하여 살아있는 것과 현재의 구분을 강조합니다.

Do Revenge는 Drea(Camila Mendes)가 학교의 인기 있는 엘리트의 높이에서 떨어진 후 Z세대의 불안정한 사회적 역학을 조사합니다. 한편 Eleanor(Maya Hawke)는 학교에 새로 온 아이로, 자신의 젊음을 괴롭힌 동성애 혐오적 거짓말에 대한 복수를 하고 있는 내성적인 레즈비언입니다. 영화는 "Z세대 영화"를 나타내는 신랄한 자기 인식과 함께 진행되며, 두 젊은 여성이 남성 특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Cis Hetero Men Championing Female-Identifying Students League"에 대한 Drea의 전 캠페인에 참여합니다. 그러나 10대들의 불만을 다루기 위해 '두 리벤지'는 젊음의 질감이 광택 바니시로 유약을 바르기 때문에 진실이 아닌 것처럼 보이게 된다.
우리 세대를 중심으로 한 미디어는 과녁을 놓치는 경향이 있다.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이 현실이 아닌 Z세대의 행동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생각에 사로잡히기 때문이다 - Jihane Bousfiha
실제로 Do Revenge는 젊은이들의 병리학을 해결하기 위해 열심이며, 시대정신을 영화의 타임캡슐에 담으려 하지만 캐릭터에게 부여한 Z세대의 고정 관념을 진정으로 전복시키는 데 실패합니다. 이 영화의 페미니스트 접근 방식과 레즈비언 캐릭터는 찬사를 받을 수 있지만 십대 생활의 뉘앙스는 탐구되지 않습니다. Eleanor의 고통스러운 고립은 신비롭게 그려지고 Drea의 리벤지 포르노 희생자로서의 위치는 줄거리로 축소됩니다. 10대 시절은 살아있다기보다 기초적이고 관찰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문화 작가인 Jihane Bousfiha는 BBC Culture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현실이 무엇인지."
Do Revenge가 Z세대 Mean Girls라면 Bodies Bodies Bodies는 이 세대의 Heathers입니다. Halina Reijn의 A24 슬래셔 코미디는 주말 휴가를 위해 재결합하는 부유한 20대 그룹을 따릅니다. 폭풍이 집을 어둠 속으로 몰아넣고, 첫 번째 시체가 발견되고, 계급과 특권에 대한 풍자 속에서 친구들이 서로를 등한시하는 것을 보는 야만인이 시작됩니다. 소셜 미디어의 진보성이라는 언어의 영향을 받아 등장인물은 정체성 정치에 대한 논쟁에 정기적으로 몰두합니다. 영화 프로그래머이자 비평가인 Xuanlin Tham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바디 바디 바디 바디는 공감과 조롱 사이의 불안정한 균형을 시도하며, "가스라이팅", "트리거링" 및 "경첩이 없는"과 같은 유행어가 웃음을 위해 비틀어지는 플러그 인 세대에 대한 광범위하게 일반화된 관찰에서 후자에 더 자주 기울어집니다. 영화는 Z세대의 상호작용을 암시하지만 초연결 기후의 전체 범위를 풀지 못합니다. 초반에 샴페인을 터트리며 축하하는 소리가 나고 앨리스(Rachel Sennott)가 "너무 아팠어요! 동영상을 찍지 않았다는 게 믿기지 않습니다." 앨리스는 지금까지 스크린에 등장한 전형적인 Z세대 원형에 가장 가까울 것입니다. 무심하고, 자격이 있고, 자기 도취적인 팟캐스터이지만 이러한 사고방식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 수 있는 작업은 거의 없습니다.
온라인 생활
Z세대와 소셜 미디어의 관계를 포착한 또 다른 새 영화에서 Quinn Shephard의 2022년 블랙 코미디 Not Ok는 영향력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갈망하는 젊은 여성 Danni(Zoey Deutch)가 거짓말에 휩싸이면서 수행적 행동주의의 주제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립니다. 테러 공격의 생존자입니다. Bousfiha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Z세대] 영화는 입소문을 타기 위해 맞춤 제작된 눈에 띄고 기억에 남을 만한 대사로 고도로 양식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우유처럼 늙어가는데, <괜찮아요>가 대표적이다. 대니가 해시태그 뒤에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장면에서 영화는 Z세대의 초상이 될 만큼 현실적이지도 않고 풍자적일 만큼 날카롭지도 않다. 문화 작가 Iana Murray는 Not OK가 관리된다는 Bousfiha의 감정을 공유합니다. 사진 덤프와 진정성이 중요한 시대에 거의 구식이며 Emma Chamberlain과 같은 '친절한' 스타가 현재의 It Girls입니다. 하지만 [Not OK]가 1~2년 전에 출시되었다면 아마도 그것이 삶에 더 사실적으로 느껴졌을 것입니다."
이 영화의 공통 주제는 할리우드의 백인 남성 영웅의 탈중앙화, 또 다른 Z세대 영화의 재조정입니다. 유색인종 여성들이 실질적인 주도적 역할을 하며 이야기의 더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Z세대에 대한 할리우드의 투자는 그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세상에서 오늘날의 다양한 젊은이들을 위한 공간이 만들어지는 것을 봅니다. "인종적으로나 민족적으로 다양한 캐스트를 보면 우리에게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섹슈얼리티, 유명인사 및 폭력에 대한 현대적 반성을 어둡게 풍자적으로 해석하는 것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라고 리버럴 아츠 및 비주얼 강사인 Dr Christopher Holliday는 말합니다. 런던 킹스 칼리지의 문화 교육. 그러나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Holliday 박사가 언급했듯이 이러한 이야기를 만드는 목소리도 논쟁의 주제입니다. 제작자와 Z세대 캐릭터 사이의 나이 차이는 즉각적인 격차가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세대에 속하지 않은 Sam Levinson은 Z세대 정의 프로젝트인 Euphoria에 가장 가까운 것을 만들었습니다. 십대 드라마의 고등학생에 대한 멜로 드라마틱한 처리는 사랑과 중독을 탐색하는 17세 Rue(Zendaya)를 따르며 Tham은 "네온, 밝은 색상, 댄스 플로어 및 어두운 밤의 일반적인 시각적 신호"라고 언급한 Z세대 미학을 구현합니다. 이 쇼의 인스타그램 가치가 있고 고도로 양식화된 모습은 표면 아래 어두운 깊이로 가득 차 있으며 Z세대 미디어의 불안정하고 혼란스러운 내러티브 특성을 보여줍니다.

왕좌의 게임 이후 18년 만에 HBO에서 두 번째로 많이 시청한 시리즈로 성공을 거둔 Euphoria에 이어 Levinson 의 다음 프로젝트인 The Idol은 자조 모던의 배경으로 어두운 네온 비주얼 스타일을 따릅니다. 데이 컬트 리더와 떠오르는 팝 아이돌의 관계. 예고편에서 The Idol의 비주얼과 내러티브는 네온 조명이 켜진 파티 장면, 경박한 태도 및 현대적 명성에 대한 조사와 함께 Z세대 장르의 상징인 Euphoria와 같습니다.
현실과 가상 사이를 손쉽게 이동하는 디지털 네이티브로서의 Z세대의 위상은 미디어 환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Christopher Holliday
Z세대가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대표성을 통해서만이 아닙니다. Holliday 박사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Z세대가 변화를 탐색하는 데 가장 회복력이 있고 근본적으로 포용적이라는 점에서 정기적으로 이해된다면 현실과 가상 사이를 손쉽게 이동하는 디지털 네이티브로서의 그들의 지위가 미디어 환경을 형성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영화와 TV의 이동성은 이미 온라인에 있는 세대를 위한 주문형 액세스를 생성합니다. 이는 잠재고객 데이터 에 반영됩니다 . Z세대는 주문형 시청 플랫폼 옵션을 환영하며 미국 Z세대 10명 중 9명 이상이 최소 하나의 서비스에 가입했습니다. Ofcom 보고서55~64세의 59%와 65세 이상 인구의 76%가 여전히 TV 채널을 먼저 보는 반면 16~24세의 방송 TV 소비는 2배 감소한 영국의 이러한 세대 차이를 반영합니다. - 지난 10년 동안 3분의 1.
Z세대에 대한 할리우드의 투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대표성을 요구하고 충성도를 전환하는 새로운 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한 시도입니다. 그러나 주류 TV와 영화는 진정성을 희생하면서 가시성을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Z세대 영화 제작자와 제작자가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지 여부는 시간이 말해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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