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 타일러(Bonnie Tyler)와 짐 스타인먼(Jim Steinman)의 창작물이 40세가 되면서 강박적인 사랑에 대한 이 멜로드라마적인 노래가 오늘날까지 지속되는 세계적인 대히트가 된 이유가 무엇인지 프레이저 모리스(Fraser Morris)에게 묻습니다. 1982년 여름 어느 날, 캐나다의 보컬리스트 Rory Dodd는 그의 동료이자 친구인 Jim Steinman이 웨일스 가수 Bonnie Tyler를 위해 작곡하고 프로듀싱한 노래에 자신의 보컬을 빌려주기 위해 뉴욕시의 Power Station 녹음 스튜디오로 소환되었습니다. "맙소사! 부엌 싱크대가 어디 있죠?" Dodd는 트랙의 입이 떡벌어지는 마지막 믹스를 들었을 때 울었습니다.
노래는 Total Eclipse of the Heart였습니다. 40년 전인 1983년 2월에 발표된 이 고딕 아리아는 팝 음악에서 멜로드라마의 경계를 넓힌 유례없는 국제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빌리 진을 제치고 영국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에서는 훨씬 더 큰 히트를 쳤고 여러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Tyler는 1977년 히트작 It's a Heartache 이후로 그녀의 경력이 평평해졌기 때문에 이러한 수준의 차트 지배에 대한 가능성이 낮은 후보였습니다. 미트 로프 작품인 Bat Out of Hell(1977)을 작곡하고 프로듀싱한 그의 작품에 깊은 인상을 받은 Tyler는 CBS Records에 Steinman에게 그녀의 다음 앨범에서 그녀와 협력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BBC 컬처에 "당시 음반사는 내가 미쳤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백만년 동안 이것이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Steinman은 Tyler와 함께 일하기로 동의했습니다. 그녀의 목소리에서 아직 개발되지 않은 잠재력을 듣고 그는 그 목소리를 Janis Joplin과 비교했습니다. 그Total Eclipse of the Heart는 사랑의 더 어둡고 강박적인 측면에 대한 "열광적 인 노래"이자 "당신이 춤을 출 수있는 엑소시즘"으로 묘사 했습니다.
이 노래는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파워 발라드" 중 하나로 간주되며 종종 Heart's Alone, Journey의 Faithful, Foreigner의 I Want to Know What Love Is와 같은 상록수와 함께 회고 목록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그 이유는 이해하기 쉽습니다. 정규 앨범 컷은 7분간의 거침없는 폭격입니다. 잊을 수 없는 "턴 어라운드" 보컬 파트를 전달하는 Dodd는 그의 애처로운 테너와 Tyler의 성가신 울부짖음의 결혼을 "Beauty and the Beast"로 묘사하지만 그 반대입니다. "나는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그리고 나는 항상 어둠 속에 있어요 / 우리는 화약고에 살고 불꽃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Tyler는 그녀를 압도하여 무너질 정도로 낭만적 인 열광에 대해 노래하며 한탄합니다. 첫 합창이 끝나고, 드럼과 폭발의 소용돌이가 노래를 묵시적인 높이로 끌어 올립니다. "우리는 끝까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의 사랑은 항상 제게 그림자와 같습니다. "Tyler가 고함칩니다. "그림자"라는 단어에서 그녀의 목소리는 번개처럼 갈라집니다. 먼지가 가라 앉자 Dodd는 "밝은 눈을 돌리십시오"후렴구의 가성 반복으로 청취자를 진정시킵니다. 그것은 필연적으로 서사적입니다.
그러나 Total Eclipse of the Heart는 "파워 발라드"입니까? 이 용어는 일반적으로 1980년대에 대중화된 록 및 헤어 메탈의 하위 집합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기타 리프와 천둥 같은 드럼에 힘입어 음악적, 보컬 및 감정적 높이를 오르는 슬로우 템포 곡입니다. 그러나이 용어는 록이 아닌 노래에도 지정되었습니다. Telegraph의 21 개 최고의 파워 발라드 목록 에는 Sinead O'Connor의 Nothing Compares 2 U가 포함됩니다. Smooth Radio의 목록 에는 Whitney Houston의 I Have Nothing이 포함됩니다. BBC Culture의 최근 기사에서 Nick Levine은 휴스턴의 I Will Always Love You 녹음을 "궁극의 파워 발라드"라고 묘사했습니다. 파워풀한 발라드를 '파워 발라드'라고 부르는 것이 가끔 분노를 불러일으켰다.그러나 이는 어원이 불명확한 불가피한 결과이다. 파워 발라드 전문가이자 학자인 David Metzer는 이 용어가 Tom Jones와 Engelbert Humperdinck의 음악을 설명하기 위해 이미 1970년 에 Billboard Magazine에서 사용되었으며 "록" 음악에만 독점적으로 적용된 적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파워 발라드"는 특정 공식을 고수하는 노래를 설명하는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용어로 더 잘 이해됩니다. 이 공식의 핵심은 "지속적인 확대"라고 Popular Music 저널에 Metzer 가 썼습니다. Barry Manilow는 70년대 팝 출력을 통해 얼리어답터로 식별되었습니다. 실제로 Weekend in New England 및 Looks Like We Made It과 같은 Manilow 노래는 오케스트라의 크레센도와 절정의 키 변경으로 이어지는 겸손한 오프닝으로 표시됩니다. Eric Carmen의 All By Myself 및 Leo Sayer의 When I Need You와 같은 다른 70년대 팝 히트곡도 이러한 관습을 활용합니다. 1980년대로 접어들면서 이 공식은 (소프트) 록과 헤어 메탈(헤비 메탈의 팝에서 영향을 받은 하위 장르)의 프리즘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해석되었습니다.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어... 그냥 노래 부르는 걸 좋아해! – 보니 타일러
Total Eclipse of the Heart가 출시되기 전에 이러한 록 중심의 파워 발라드가 존재했지만 영국 차트에서 지배적이지는 않았습니다. Styx의 Babe(1980, 최고 6위), REO Speedwagon의 Keep On Loving You(1981, 최고 7위), Phil Collins의 In the Air Tonight(1981, 2위), Chicago의 Hard to Say I'm sorry(1982, 4위 정점), Toto의 Africa(1983, 3위 정점). Barbra Streisand의 차트 1위 소프트 록 히트곡 Woman in Love(1980)는 파워 발라드 상태의 가장자리에 있지만 충분한 에스컬레이션이 부족합니다. 이것은 1983년 3월 12일 1위를 차지한 Total Eclipse of the Heart를 80년대 영국의 첫 번째 차트 1위 록 "파워 발라드"로 만들 것입니다.
하지만 '파워 발라드'로 분류하기에는 아쉬운 부분이다. 실행력, 드라마성, 대담성 면에서 발매 전후 차트를 떠도는 앞서 언급한 모든 곡을 압도한다. 파워 발라드가 선형적인 상승 경로를 따르는 경향이 있는 반면, Metzer는 Total Eclipse of the Heart에서 "갑작스러운 고조파 전환"에 주목합니다. "길이, 형식 및 열정의 서사시인 [Steinman의 작곡]은 자신만의 음악적, 정서적 웅장함을 만들어냅니다. 파워 발라드의 범주를 능가합니다."라고 그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Tom Breihan 은 Stereogum 에서 "'power'라는 단어가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power ballad'라는 용어는 Total Eclipse of the Heart를 적절하게 설명하지 못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고유의 연극성'
음반 관계자들도 '파워 발라드' 레이블의 한계를 인정한다. 베이시스트 Steve Buslowe는 BBC Culture에 "대단한 파워 발라드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Jim이 작곡할 노래에는 독특한 점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튜디오 엔지니어 John Jansen은 그 시대의 "기업"파워 발라드보다 "더 기발한"노래를 고려하여 동의합니다. 타일러는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냥 노래 부르는 게 좋아!" Newspapers.com 이 보유한 아카이브에 따르면 이 노래는 Journey, Foreigner 및 Night Ranger의 음악과 달리 현대 언론에서 "파워 발라드"로 묘사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레이블은 아마도 무의미한 것을 이해하기 위해 소급 적용되었습니다.
마치 눈보라 속의 노르웨이인이 된 듯한 기분이 듭니다 - 존 얀센
아마도 대부분의 음악 범주가 다소 환원적이라는 점을 인정할 때 이보다 더 좋은 용어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노래의 독창성에 대한 사례가 있습니다. 리버풀 대학 음악과의 프레야 자만 박사는 BBC 컬처에 이 노래가 "1980년대 초 라디오의 일반적인 사운드 세계에서 분명히 두드러졌지만 완전히 느닷없이 나온 것은 아니었다. 몇 줄의 영향력, 모든 것이 특히 독특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하나의 노래에 수렴됩니다." Jarman은 에피소드 형식의 노래 구조로 알려진 장르인 "프로그 록"을 이러한 영향 중 하나로 식별합니다. 이 노래는 또한 Richard Wagner의 오케스트라 연주와 Phil Spector의 리버브가 가득한 심포닉 프로덕션에 대한 Steinman의 애정 덕분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당신처럼 느끼게 만든다'그가 득점하고 있던 Nosferatu의 버려진 음악 각색 .
이 고유한 연극성은 Total Eclipse of the Heart를 차트 역사에 심오한 개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미트 로프에 대한 Steinman의 자료 외에 유사한 ilk의 많은 하이 차트 노래를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아마도 가장 가까운 것은 Queen의 1975년 히트작인 Bohemian Rhapsody일 것입니다. 이 작품의 오페라적 강렬함은 Total Eclipse of the Heart의 Wagnerian 과잉과 유사합니다. Steinman의 연극성은 또한 그를 비평가들에게 인기있는 표적으로 만들었습니다. 1983년 4월에 발매되고 Steinman이 프로듀싱한 Tyler의 Faster than the Speed of Night 앨범에 대한 리뷰에서 록 평론가 Trevor Dann은 미묘함이 부족하다고 비난하고 Sunday Telegraph에 "Bonnie는 Joni Mitchell 콘서트를 보러 가야 합니다. " Guardian 은 "재미 있고 온화한 캠프 호기심"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앨범은 1위를 했고,
2021년 4월 19일 스타인먼의 사망으로 그의 영향을 인정하는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훌륭한 노래. 정말 훌륭한 작곡가"라고 동료 작곡가 Diane Warren이 트위터 에 올렸 습니다. 그의 파워 발라드 Cher, Céline Dion, Aerosmith는 80년대 후반과 90년대를 지배했습니다. It's All Coming Back to Me Now를 녹음한 Dion 은 Steinman이 "음악 천재"라고 트위터 에 올렸습니다. Tyler는 Steinman과 함께한 두 번째 앨범(1986's Secret Dreams and Forbidden Fire) 이후 "사람들이 저를 위해 곡을 쓰곤 했고 그들이 [Steinman's] 스타일을 복사하려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잘 되지 않았습니다. "
'강력한 감성'
파워 발라드는 Total Eclipse of the Heart의 성공 이후 영국 차트에서 더 눈에 띄는 존재감을 가졌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Foreigner의 I Want to Know What Love Is (1985), T'Pau의 China in Your Hand (1987), Starship의 Nothing's Gonna Stop Us Now (1987), Robin Beck의 First Time (1988)과 같은 노래들은 모두 1위에 올랐습니다. 아마도 Steinman과 Tyler의 스매시가 비슷하게 크고 극적인 사운드에 대한 욕구를 자극했을까요? Jordin Sparks의 Battlefield, Lady Gaga의 Hold My Hand, Olivia Rodrigo의 Drivers Licence와 같은 보다 현대적인 파워 발라드의 폭격에서 Steinman의 영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음악적 지도에 강력한 감성을 부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측면에서 더 광범위한 기여를 했습니다." Jarman은 Steinman이 Metallica의 Nothing Else Matters, The Scorpions의 Wind of Change, Nickelback의 How You Remind Me와 같은 트랙의 길을 닦은 방법을 설명합니다. "직접적인 선은 아니고 그가 유일한 영향력은 아니지만 감정과 록의 융합에서 그가 핵심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멋있어서 노래가 떠나고 싶지 않은 것 같다. 사람들이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티브 버슬로
레이블이나 분류가 무엇이든 간에 Total Eclipse of the Heart는 수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1995년 영국 가수이자 미래의 유로비전 참가자인 니키 프렌치(Nicki French)는 높은 차트의 댄스 커버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녀는 BBC 컬처에 "방을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한다면 내 것을 입는 것이고, 그냥 거기 앉아서 그 모든 것의 위대한 드라마에 빠져드는 것을 좋아한다면 보니의 ."
이 노래는 최근에 다루어졌습니다. Chloe mk 는 2017년 The Voice(미국)에서 노래를 불렀고 그녀가 우승했습니다. 그녀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cause we'll never be wrong'이라는 가사는 누군가를 간절히 원하고 필요로 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완벽하게 포착합니다. Total Eclipse of the Heart는 광고 에 사용된 인기 TV 쇼 Glee 에서도 공연되었으며 , 웨일스 가족 은 2021년 락다운에서 영감을 받아 노래를 재작성하여 입소문을 냈습니다("Totally Fixed Where We Are"로). "너무 멋있어서 노래가 가버리고 싶지 않은 것 같아요. 사람들이 계속 써요!" Buslowe는 말합니다.
그러나 대중의 의식 속에 각인된 것은 원본 녹음이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노래의 미래를 보장하는 Steinman의 가사의 의도하지 않은 천재성 때문입니다 . 일식이 있을 때마다 스트림이 치솟 습니다. Tyler는 또한 노래의 혼란 스럽고 동성애적인 뮤직 비디오의 영향을 인정합니다. Tyler는 닌자, 벌거 벗은 남자, 공중에 떠있는 합창단으로 둘러싸인 고딕 양식의 기숙 학교 주변을 미친 듯이 뛰어 다닙니다. 그녀가 아직도 그 모든 것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전혀 모른다는 질문을 받았을 때 , 그녀는 "아무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청취자를 계속 매혹시키는 것은 궁극적으로 Steinman의 서사시적인 글과 Tyler의 맹렬한 전달이 결합된 것입니다. Total Eclipse of the Heart는 파워 발라드가 지배적인 음악 관용구로 자리 잡기도 전에 파워 발라드의 범주를 넘어섰습니다. Dodd는 "그 시대의 다른 어떤 노래도 그 정도로 많이 생각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완전히 다른 컨셉의 곡이었어요. 스토리이고 연극이고 효과가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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