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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Boogie Nights: 할리우드와 포르노가 서로를 형성하는 방법

by CulturalJoAn 2022. 10. 10.

Boogie Nights(1997)의 시작 부분에 가까운 장면이 있습니다. Paul Thomas Anderson의 1970년대 LA 포르노 산업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초상화입니다. 이 장면에서 감독 Jack Horner(Burt Reynolds)는 지망생 스타 Eddie(Mark Wahlberg) 맞은편에 있는 식당에 앉아 그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새로운 종류의 더러운 영화에 대한 비전:

스토리가 그냥 빨려들어가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그래서] 스토리가 어떻게 끝나는지 알기 전까지 움직이지 못합니다... 사실이고 옳고 드라마틱한 영화를 만드는 것이 제 꿈입니다.

음란 영화가 진실하고 옳고 드라마틱할 수 있습니까? 화면에서 성을 묘사하는 것에 대한 태도는 수년에 걸쳐 많이 바뀌었지만 대부분의 시청자에게는 여전히 "실제 영화"와 포르노 사이에 뚜렷한 구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포르노와 주류 영화 산업은 함께 발전했으며 항상 이 둘 사이에 교차가 있었습니다. 할리우드와 하드코어 영화는 동일한 과제를 공유하고 필연적으로 역사적으로 서로 영향을 미치고 형성해 온 밀접하게 상호 연결된 쌍둥이 산업입니다. 

 

올해로 25세가 되는 Boogie Nights에서 Anderson은 상호 연결된 이 역사를 포착하여 포르노만큼이나 할리우드에 대해 할 말이 많은 비정상적으로 3차원적인 장면을 선보입니다. 이 영화는 재능은 적지만 청바지를 입은 "멋진" 젊은 버스보이 에디를 잭이 발견하고 그의 가족, 매력적인 어머니 형상인 앰버 웨이브(줄리안 무어)를 비롯한 이질적인 크루와 출연자들과 합류하도록 초대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합니다. )와 독창적인 롤러 걸(헤더 그레이엄). 그들은 함께 점점 더 장대한 영화 시리즈를 만들고 Dirk Diggler로 재탄생된 Eddie는 소용돌이치는 자아, 중독 및 기술 변화가 꿈을 탈선시킬 위협이 될 때까지 브레이크 아웃 스타가 됩니다.

Deep Throat의 성공은 New York Times 저널리스트인 Ralph Blumenthal이 "포르노 시크"라고 불렀던 시기의 도래를 알렸습니다.

Boogie Nights의 방대한 내러티브는 1970년대 후반의 "포르노 시크"에서 1980년대 중반의 VHS 붐에 이르기까지 성인 영화의 진화를 포괄합니다. 이 영화는 하드코어 영화가 잠시 주류로 진입한 "포르노의 황금기"가 절정에 달했던 1977년에 열립니다. 중추적인 순간은 1972년 딥 스로트(Deep Throat)의 개봉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주류 담론에 침투한 최초의 장편 포르노 영화였습니다. 검열 스캔들의 도움으로 Deep Throat은 박스 오피스 히트작이 되었고 주류 미디어의 주목을 받고 스타 Linda Lovelace의 유명인사가 되었습니다. Deep Throat의 성공은 New York Times 기자 Ralph Blumenthal 의 도착을 발표했습니다."포르노 시크"라고 불리는 이 시대는 포르노 영화를 영화관에서 보는 것이 잠시나마 용인될 뿐만 아니라 멋있게 된 시대였습니다. 이 새로운 사회적 수용성은 더 많은 청중과 더 많은 수익을 의미했으며 그 결과 영화 제작자는 주류 영화와 포르노 사이의 경계를 더욱 모호하게 만드는 예술적으로 야심찬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Boogie Nights에서 Anderson은 Jack의 캐릭터와 "진실하고 옳고 극적인" 영화를 만들고자 하는 그의 꿈을 통해 포르노 시크 정신을 전달합니다. Boogie Nights는 Jack과 Dirk의 콜라보레이션 클립으로 가득 차 있으며, 포르노가 할리우드에서 영감을 얻은 방식을 강조하는 애정 어린 영화 속 영화 패러디입니다. 이들의 예술적 정점은 "브록 랜더스(Brock Landers)" 영화로, 일련의 정교한 제임스 본드 패러디에서 더크가 모든 위기에서 자신의 길을 유혹하는 비밀 요원을 연기합니다. "이건 진짜 영화인 잭입니다." 카메라맨이 특히 강렬한 촬영을 한 후 경이롭게 선언합니다. "이 영화는 그들이 저를 기억해주기를 바라는 영화입니다." 잭이 엄숙하게 대답합니다.

Boogie Nights는 Dirk Diggler로 재탄생한 젊은 버스보이 Eddie(Mark Wahlberg)를 중심으로(Credit: Alamy)

메타 트위스트에서 Boogie Nights 자체는 할리우드 패러디로 읽을 수 있습니다. Dirk Diggler의 흥망성쇠는 그 장르의 모든 비유를 차용한 고전적인 "스타 탄생" 내러티브입니다. 명성에 타락한 젊은 별; 씁쓸한 결말. 앤더슨과 같은 시네필릭 감독에게서 기대할 수 있듯이 이 영화는 특히 마틴 스콜세지(Martin Scorsese)에 대한 언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Dirk가 탈의실 거울 앞에 앉아 Raging Bull에 대한 격려의 말을 하는 시퀀스와 코카인으로 가득 찬 강도 계획을 계획하는 Dirk의 시퀀스는 순수한 Goodfellas입니다. 다른 영화와 장르의 비유에서 명시적으로 끌어내면서 고조된 포르노 세계 내에서 비트를 재구성함으로써 Anderson의 접근 방식은 Jack과 그리 멀지 않습니다.

 

짜릿한 스릴'

Jack의 패러디는 포르노가 종종 할리우드에서 찢어지는 방식을 보여주지만 이러한 관계는 역사적으로 한 방향이 아니었습니다. Karina Longworth가 그녀의 팟캐스트 시리즈 Erotic Eighties 에서 강조하는 것처럼, 1970년대 포르노의 주류화는 할리우드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출시된 에로틱 스릴러의 물결(예: American Gigolo(1980), The Postman Always Rings Twice(1981) 및 9½ Weeks(1986))은 포르노그래피의 미학을 직접적으로 그렸으며, 알몸의 영화배우를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섹스 심볼. 이러한 에로틱 스릴러 외에도 포르노가 할리우드에 분명히 영향을 미친 또 다른 방식은 업계를 배경으로 하는 작지만 중요한 하위 장르의 영화에 있습니다. Boogie Nights와 마찬가지로 이 영화들 중 최고는 포르노에 관한 것만큼이나 할리우드에서 일하는 힘의 역동성과 윤리적 도전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모두의 취향은 아니지만 Body Double의 자의식 과잉은 목적에 부합하며 할리우드 과잉에 탐닉하면서 동시에 비판합니다.

1980년대 에로틱 스릴러 붐의 다른 영화들과 달리 브라이언 드 팔마의 <바디 더블>(1984)은 헐리우드와 포르노의 크로스오버에 대해 노골적이다. 이 진지하고 고조된 B급 영화 오마주는 고군분투하는 배우 Jake(Craig Wasson)가 연기자이자 몸매를 겸비한 Holly Body(Melanie Griffith)에 집착하고 LA의 초라한 지하 세계에 빨려 들어가는 것을 중심으로 합니다. 의도적으로 음란하고 폭력적인 Body Double은 비평가들을 릴리스했습니다. 일부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Roger Ebert 는 이를 " 순수한 영화 제작의 짜릿한 연습"이라고 불렀고, 다른 일부는 이 영화를 선정적인 schlock 및 " 오싹한 조잡함 " 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Body Double은 De Palma의 폭력 묘사 사이의 연결 고리를 그린 페미니스트 주석가들에 의해 특히 강력하게 비판되었습니다.그리고 여성에 대한 실제 폭력,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감독을 따라온 비난은 그를 짜증나게 합니다. 2016년 인터뷰 에서 드 팔마는 "나는 여성 해방 운동이 한창일 때 언론에 의해 학살당했다"고 회상했다 . "완전히 부당하다고 생각했다. 서스펜스 스릴러였고, 항상 새로운 방식으로 사람을 죽이는 데 관심이 있었다."

브라이언 드 팔마(Brian De Palma)의 1984년 영화 바디 더블(Body Double)은 헐리우드와 포르노 산업 간의 크로스오버에 대해 노골적입니다(Credit: Alamy).

Body Double은 최근 새로운 세대의 비평가들이 영화를 오해의 보석 으로 재지정하면서 르네상스 시대를 누렸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De Palma 자신은 끔찍한 영화 제작자에서 영화 제작자의 영화 제작자로 발전하여 Noah Baumbach와 Jake Paltrow 가 감독 한 감탄하는 다큐멘터리 의 주제가 되었으며 그의 영향력으로 점점 더 유명해졌습니다. 확실히, Ti West의 X(2022) 전체에서 Body Double의 피 묻은 지문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광란의 살인마에게 스토킹되는 포르노 크루에 관한 키치 슬래셔 영화입니다. 캠프 감수성, 어두운 유머 및 양식화된 폭력.

모든 사람의 취향은 아니지만 Body Double의 자의식 과잉은 할리우드의 과잉에 탐닉하면서 동시에 비판하는 목적에 부합합니다. Anderson과 마찬가지로 De Palma는 다른 영화 제작자, 특히 Alfred Hitchcock을 지속적으로 언급합니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Vertigo와 Rear Window에서 직접 인용되며 이러한 언급은 수년에 걸쳐 새로운 힘을 얻었습니다. 오늘 Body Double을 보면 배우 Tippi Hedren(Griffith의 어머니)에 대한 Hitchcock의 학대적인 대우가 떠올랐고 이 연결은 할리우드의 학대적인 역동성에 대한 영화의 논평에 또 다른 층을 추가합니다. 누드와 폭력으로 Body Double은 케이크를 먹고 그것을 먹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발적인 질문을 던집니다. 할리우드가 포르노와 같은 음탕한 스릴과 착취의 역동성을 제공할 수 있다면

 

'포르노 전쟁'

그 시대의 다른 노골적인 할리우드 영화와 함께 Body Double은 "포르노 전쟁"으로 알려지게 된 화면상의 섹스 묘사에 대한 격렬한 논쟁에 휘말렸습니다. 포르노 전쟁의 핵심 주장 중 하나는 포르노가 필연적으로 여성 출연자를 착취한다는 것이었다. 1986년에 Linda Lovelace 자신은 의회에서 자신이 Deep Throat에 출연하도록 폭력적으로 강요받았다고 증언 하면서 "사실상 누군가가 그 영화를 볼 때마다 그들이 강간당하는 것을 보고 있다 ". Lovelace의 증언은 "포르노 시크"를 뒷받침하고 잠재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업계의 역동성을 드러낸 성적으로 해방된 여성성에 대한 아이디어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주연으로 출연하고 롭 엡스타인과 제프리 프리드먼이 공동 감독한 전기 영화인 2013년 Lovelace에서 각색되었습니다. 그 전기는 눈에 띄지 않으면 견고하지만 흥미로운 점은 영화가 러브레이스의 삶을 논쟁의 서사로서 제시하는 방식이며, 먼저 러브레이스 자신의 관점을 보여줌으로써 이 설명을 수정하기 전에 해방된 스타로서의 러브레이스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영화는 신뢰할 수 없는 내레이터와 정보를 숨기고 학대를 신고하려는 여성들이 직면하는 어려움을 포착하는 #미투 작업(Promising Young Woman(2020) 및 The Assistant(2019)을 생각해 보세요) 이후를 예상합니다.

Deep Throat의 이야기는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주연을 맡은 Lovelace(2013)에서 각색되었습니다(Credit: Millennium Films).

Lovelace의 경험은 또한 할리우드에서 대중화되어 나중에 포르노를 포함한 다른 산업으로 확장될 운동인 #MeToo의 뿌리가 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Boogie Nights에서 Anderson은 대부분 착취에 대한 질문을 피하고 그의 여성 캐릭터가 일을 즐기는 것처럼 표현합니다. 그러나 영화의 핵심 전환점은 1980년대 산업을 변화시킨 기술 발전인 VHS의 등장입니다. 수십 년 후 인터넷이 그랬던 것처럼 VHS는 영화를 빠르고 저렴하게 촬영할 수 있게 하여 업계를 뒤집어 놓았습니다. 특히, 우리가 여성 출연자가 학대의 희생자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은 롤러 걸이 TV 쇼를 위해 낯선 사람과 섹스를 하는 시퀀스에서 이러한 변화 이후입니다.

VHS의 영향에 대한 Boogie Nights의 묘사는 지난 20년 동안 온라인 포르노의 등장으로 업계가 다시 한 번 변모한 방식을 명확하게 반영합니다. 이 기술 변화는 포르노와 성 노동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최근 영화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Sean Baker의 Red Rocket(2021)은 경력이 한계에 부딪치면 고향으로 돌아오는 세탁된 포르노 스타에 관한 것입니다. 또는 Daniel Goldhaber의 Cam(2018), camgirl을 중심으로 한 효과적인 공포. 이 영화에서 온라인 포르노는 줄거리와 미학 모두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며, 판타지와 현실 사이의 경계를 흐리게 하는 초현실적인 시각 효과를 제공합니다. 대중 문화, 패션 및 광고.

Ninja Thyberg의 2021년 영화 Pleasure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영화는 젊은 스웨덴 여성이 LA 포르노 장면을 탐색하는 과정을 따라가며 포스트 #MeToo 렌즈를 통해 인터넷이 업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미묘한 반성을 제공합니다. Boogie Nights와 마찬가지로 Pleasure는 이름을 알리려는 초보자를 중심으로 하지만 Anna(Sofia Kappel)는 Eddie보다 덜 수동적인 캐릭터입니다. 영화가 진행되는 동안 우리는 Anna가 그녀의 이름을 알리고,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팔로워를 구축하고, 우정을 이용하고, 그녀의 지배력을 확립하기 위해 남성 동료의 폭력을 모방하는 방법을 봅니다.

Ninja Thyberg의 2021년 영화 Pleasure는 젊은 스웨덴 여성이 LA 포르노 장면을 탐색하는 과정을 따라갑니다(Credit: Mubi UK)

그러나 Pleasure는 착취의 가능성을 인정함과 동시에 대안적 관점을 제공하여 출연자들이 친절하고 배려하는 방식으로 대우받는 산업 분야를 보여줍니다. Thyberg는 원래 포르노에 반대하는 관점으로 영화에 접근했지만 LA 포르노의 세계에 몸을 담그고 다양한 출연자와 영화 제작자를 만난 후 그녀의 관점은 더 양가적인 것으로 발전했습니다. Boogie Nights에서 Anderson은 작은 카메오로 포르노 배우를 캐스팅했지만 Thyberg는 이 접근 방식을 훨씬 더 발전시켜 영화 전반에 걸쳐 많은 역할에 출연자를 캐스팅하고 영화를 형성하기 위해 업계의 사람들과 협력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그 자체로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으며, 프로덕션에 관련된 일부 공연자와 전문가 는 자신의 묘사에 대해 유보를 표시 하고 Thyberg는 친밀한 코디네이터와 협력하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색 영역은 의도적으로 관객에게 불안을 유발하는 영화와 일치하며 Anna가 그녀의 작업에 의해 권한을 부여 받았는지 아니면 착취당했는지에 대한 질문은 답이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Boogie Nights 및 Pleasure와 같은 포르노에 관한 최고의 영화는 관객이 이미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을 드러냅니다. 음란물이든 주류든 영화 제작은 산업화된 예술 형식이며 자본주의 사회의 모든 산업과 동일한 권력 불균형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화려함, 화려함, 추잡함, 그리고 섹스 이면에서 이 영화들은 이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든 우리와 마찬가지로 복잡하고 모순적인 인간임을 상기시켜줍니다. 포르노 배우와 제작진을 인간화함으로써 이 영화는 이 산업과 그 노동자의 권리를 우리가 다른 어떤 영화보다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자비로운 사례를 제시합니다. 이보다 더 진실하고, 옳고, 더 극적인 것이 어디 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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