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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여성의 분노: 영화와 TV의 잔인한 새로운 아이콘

by CulturalJoAn 2022. 10. 12.

올해 Pearl과 Bad Sisters와 같은 영화와 TV 프로그램은 여성의 분노를 표출하고 폭력적인 안티 히로인으로 성별 고정관념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2017년, 감독 듀오 Scott McGehee와 David Siegel이 파리의 제왕의 여성 버전을 만들 계획을 발표했을 때 소셜 미디어에서 조롱을 받았습니다. 윌리엄 골딩(William Golding)의 1954년 소설은 섬에 좌초된 후 야만에 빠진 소년 그룹을 특징으로 합니다. McGehee와 Siegel의 프로젝트에 대한 비평가들은 그러한 상황에서 소녀들은 결코 같은 야만성을 나타내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 했습니다. 한 사람은 비웃었 습니다. "그들은 무엇을 하려는 겁니까? 협력해서 죽도록?"

그러나 문화에는 폭력적인 여성의 오랜 유산이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 신화인 에우리피데스의 희곡인 메데이아는 아내가 불충실한 남편에게 피의 복수를 꾀한다는 내용입니다. 메리 엘리자베스 브래든의 1862년 소설 레이디 오들리의 비밀에 이르기까지, Out of the Past(1947)에서 Kathie Moffat와 같은 여성의 숙명을 촬영하기 위해 광기로 설명되었습니다. 화면에서 폭력적인 여성들은 치열한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3명의 여성이 가게 주인을 살해한 사건을 다룬 침묵의 질문(1982)은 개봉 당시 논란 이 일었다., 그러나 나중에 페미니스트 고전으로 간주되었습니다. Glenn Close의 Alex in Fatal Attraction(1987)은 Susan Faludi의 1991년 책 Backlash에서 남성의 행동에 대한 희생양이 되었으며 여성 혐오적 용어인 "토끼 보일러"에 영감을 주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나 데이비스와 수잔 서랜든이 도주 중인 여성들로 주연을 맡은 영화 '델마와 루이스'(1991)는 당시 페미니스트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지만 존 레오는 2010년 '독성 페미니즘'으로 여러 가지로 낙인찍혔다. LA 타임즈에 실라 벤슨이 쓴 타임지이자 언페미니스트 . 한편, <원초적 본능>(1992)은 레즈비언을 사악하다고 고정관념에 고정시킨 LGBTQ+ 커뮤니티의 항의를 촉발시켰지만 샤론 스톤은 "영화 역사상 여성의 위대한 연기 중 하나"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Glenn Close의 Alex in Fatal Attraction(1987)은 여성 혐오 용어 "토끼 보일러"에 영감을 주었습니다(제공: Alamy).

영화가 탄생한 이후로 남성 폭력은 젠더 논란을 덜 불러일으켰습니다. 랄프 도날드(Ralph Donald)와 같은 작가들이 주장한 것처럼 식민지 시대 서부 영화와 할리우드 전쟁 영화는 폭력을 영웅주의이자 성인이 되기 위한 통과 의례로 조장했습니다 . 이 유산이 남아 있으며, 많은 연구 에서 남성이 폭력적인 영화를 선호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American Psycho(2000) 또는 A Clockwork Orange(1971)와 같이 유독한 남성성과 그와 관련된 폭력에 대한 많은 영화적 묘사가 있었지만, 특히 스릴러나 액션 영화에서 남성 화면의 잔인성은 널리 받아 들여지고 아이디어를 조장했습니다. 그 공격성은 남성의 특성입니다. 실제로 2014년 연구에서펜실베니아 대학의 아넨버그 공공 정책 센터(Annenberg Public Policy Center)의 연구에 따르면 25년 동안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의 90%가 폭력적인 부분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이 제정한 부분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대조적으로 그들은 유덕하고, 약하거나 수동적인 것으로 다양하게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으며 제임스 본드와 인디아나 존스와 같은 유명한 프랜차이즈에서 소외되었습니다. 그리고 여성이 폭력적일 때, 그것은 대개 남성에게 학대를 받은 후에야 발생합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의 영화학 교수인 리사 쿨타드(Lisa Coulthard) 박사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0년 동안 여성 스크린 폭력의 지배적인 변종은 "강간이나 아이의 상실에 대한 반응으로 성화된, 지나치게 개인적인 복수"였다고 말했습니다. ; 그녀는 "신부"(Uma Thurman)가 표적이 된 후 암살자 무리에 대한 복수를 모색하는 Kill Bill(2003)을 예로 들어 그 과정에서 태어나지 않은 아이를 살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여성의 순수함, 감성주의, 육아와의 유대에 대한 고정관념과 일치하기 때문에 폭력을 여성화합니다.

Ti West와 Mia Goth의 X 3부작(Pearl, 사진)의 처음 두 부분과 같은 영화는 폭력적인 여성을 다른 관점에서 보여줍니다(Credit: Christopher Moss).

올해, <우먼 킹 >, <피기>, 그리고 Ti West와 Mia Goth의 X 3부작의 첫 두 부분과 같은 많은 영화들이 폭력적인 여성들을 다른 시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영화들은 폭력을 용인하지 않지만, 젠더 고정관념에 의문을 제기하고 특히 남성의 공격성에 대한 여성의 분노를 옹호하는 방식으로 폭력을 묘사합니다. 이 새로운 물결은 중국 블로거 라무 (Lamu)의 사건 이나 영국의 사라 에버라드(Sarah Everard)의 납치 및 살인과 같은 전 세계적으로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건과 함께 여성에 대한 남성 폭력의 만연에 대한 깊은 우려와 분노 속에 와 있습니다 . 더 최근에는 젊은 여성의 살인 사건서울의 지하철에서 한국의 여성 살해 반대 시위가 촉발되었습니다. 여성이 화면과 현실에서 남성의 폭력에 도전하는 가운데 새로운 영화와 TV 시리즈가 이를 반영하고 있다. Coulthard는 "최근 몇 년 동안 판도를 변화시킨 여성의 힘과 투쟁 의지를 인식하는 전환점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여성들은 여성의 권리와 선택, 자유를 제한하고 통제하기 위한 움직임의 대가를 치르고 있으며 이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내 모든 영화에서 내가 찾고 있는 것은 자유를 찾는 것입니다. 자유를 끊임없이 정의하는 것입니다. 자유는 한 가지가 아닙니다. 그것을 추구하고 그것을 해체하는 것입니다 – Ana Lily Amirpour

특히, 현대 여성 감독들에게 폭력적인 여성을 묘사하는 것은 종종 화면에서 여성의 권한 부여를 실현하는 수단입니다. Ana Lily Amirpour의 Mona Lisa and the Blood Moon(2021)에서 정신과 환자가 그녀가 염력을 소유하고 있음을 발견함에 따라 "당신이 안다고 생각하는 것을 잊어버리십시오"라고 촉구합니다. 영화의 오프닝 시퀀스에는 고전적인 공포의 모든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나(정종서)는 병원 직원에게 손톱깎이로 몸을 긁거나 텔레비전 화면에 머리를 부딪히라고 명령하지만 예기치 않게 인간 관계에 대한 가슴 훈훈한 탐구로 발전합니다. . Amirpour의 주인공의 힘은 그녀가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확신을 가지고 보기에 좋지 않은 다양한 남성 캐릭터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란계 미국인 감독의 2015년 데뷔작, 밤에 혼자 집에 걸어가는 소녀, 밤에 가상의 "Bad City" 거리를 배회하는 피에 굶주린 여성(Sheila Vand)의 씁쓸한 이야기였습니다. 전형적인 권력 역학의 교활한 전복에서 그녀는 차도르를 입은 이 뱀파이어의 포식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은 남자들에게 쫓기게 됩니다.

Ana Lily Amirpour의 2021년 공포 영화 Mona Lisa and Blood Moon은 인간 관계에 대한 가슴 훈훈한 탐구로 진화합니다(Credit: Sky UK / Alyssa Moran)

두 영화 모두에서 Amirpour는 폭력을 사용하여 실제 생활에서 남성이 나타낼 수 있는 위험으로부터 여성 주인공을 해방시킵니다. Amirpour는 BBC Culture와의 인터뷰에서 "내 스토리텔링을 통해 꿈의 세계, 환상 속으로 들어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제 모든 영화에서 찾고 있는 것은 자유를 찾는 것입니다. 자유를 끊임없이 정의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한 가지가 아닙니다. 그것을 추구하고 그것을 해체하는 것입니다."

Ti West와 Mia Goth의 공포 영화 펄(Pearl)은 현재 미국에서 상영되고 있다. 1918년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Goth(West 감독과 함께 각본을 공동 집필)가 횡포한 어머니의 감시 아래 긴장된 아버지를 돌보며 숨막히는 존재에서 벗어나는 길을 염탐하는 젊은 여성이라는 명목상의 안티 히로인으로 출연합니다. 진주를 열망하는 스타와 지역 가극 대회가 마을에 도착하면 그녀는 그녀의 야망을 방해하는 모든 사람을 기꺼이 끝장낼 의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녀를 끝까지 응원합니다.

다른 곳에서 화면의 여성 폭력은 여성의 나약함과 나약함에 대한 고정관념을 타파하는 수단으로 묘사됩니다. McGehee와 Siegel의 파리대왕 프로젝트를 만난 여성의 잔혹성에 대한 불신은 시나리오 작가 Ashley Lyle로 하여금 그녀의 시리즈인 Yellowjackets에 회의론자들이 틀렸음을 증명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숲속의 여자축구팀을 적갈색으로 몰아넣은 비행기 추락사고. 이러한 조건은 극단적이지만, 소녀들의 미래의 성인으로서의 삶과 충돌 전의 십대 시절로의 회상 사이를 건너뛰어 라일은 어떤 상황에서도 여성이 할 수 있는 잔혹성에 대한 설득력 있는 사례를 만듭니다. Yellowjackets는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역사상 두 번째로 많이 스트리밍 된 쇼. 라일은 인디와이어 와의 인터뷰 에서 "격리의 봉쇄 단계가 끝나갈 무렵에 뭔가가 있었고 모두가 지칠 대로 지쳐 있었다. 아마도 사람들은 그들 주위의 세상이나 그들의 분노나 두려움 때문에."

 

고르게

현대 영화의 폭력적인 여성의 저자인 재니스 로렉은  "우리는 '야성적인' 그룹에 속한 여성의 묘사를 보았지만 아마도 그런 종류의 미디어가 종종 숨겨져 왔다는 점일 것"이라고 말했다. "B급 영화이고 주류도 아니고 대중적이지도 않다."

1960년대와 70년대의 저예산, 음란한 "착취" 영화는 선정주의와 논쟁을 이용하여 이익을 추구하는 포괄적인 장르이며 여성의 잔인성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영화적 움직임이었습니다. 페미니스트 이론가들이 "남성 시선"이라고 부르는 이성애 남성의 관점을 통해 볼 수 있는, 불필요한 누드와 노골적인 폭력을 결혼시키는 것은 종종 핑계였습니다 .Caged Heat(1974)에서는 범죄로 추정되는 "배신자" 여성이 투옥되어 냉담한 의사(Warren Miller)의 강간과 학대를 받습니다. 폭시 브라운(1974)의 주인공(팜 그리어)은 남자친구가 살해당했을 때만 폭력으로 변한다. 복수를 하는 과정에서 그녀는 마약과 강간을 당하고 거의 성노예로 팔릴 뻔했다. 여성의 폭력은 예외적인 것으로 묘사되거나 남성 통제의 산물로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식인 소녀'(1973)에서 육체에 굶주린 여성의 행동이 불량한 목사에 의해 조정되는 것처럼 말입니다. "blaxploitation" 장르와 Black Power Movement 사이의 연결 고리가 그려지는 동안, 특히 팸 그리어가 영화적 아이콘으로 칭송받고, 여성들은 때때로 그러한 영화에서 권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동등하게 특정 남성 관객의 쾌락을 위해 착취의 대상이 되고 있다.

폭시 브라운(Foxy Brown)과 같은 60년대와 70년대의 저예산 "착취" 영화는 처음으로 여성의 야만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제공: Alamy)

폭력적인 여성을 비하하는 것은 학대를 넘어선 것입니다. "할리우드의 프로덕션 코드는 보여줄 수 있는 것과 보여줄 수 없는 것에 대한 엄격한 규칙을 만들었습니다."라고 Coulthard는 말합니다. "내 싸움 장면 연구에서 1980년대 이전의 여성 싸움 장면을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찾을 때 그들의 펀치는 뺨을 때리거나 가벼운 터치입니다.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학대와 복수의 이러한 패턴에서 나온 슬래셔와 강간-복수 장르는 여성을 고문하는 데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극단적으로 나아갔습니다. Meir Zachi의 I Spit on Your Grave(1978)에서 여성보다 남성의 손에 가해지는 폭력이 종종 가장 많은 스크린 타임을 갖게 됩니다. 총 25분의 영화 역사. 비평가 캐롤 클로버가 만든 "최후의 소녀"라는 용어는 텍사스 전기톱 학살(1974) 및 스크림(1996)과 같은 공포 영화에서 마지막 여성을 묘사합니다. 섹슈얼리티 때문에 사형을 선고받는 친구들과 달리 그녀는 평소에 순결하고 덕이 많으며 슬래셔 영화의 유일한 생존자로 등장한다. 동료들이 하나둘 잔인하게 살해당하는 동안 그녀는 살아남고,

비평가 캐롤 클로버가 만든 "최후의 소녀"라는 용어는 텍사스 전기톱 학살과 같은 공포 영화에 마지막으로 등장한 여성을 나타냅니다(제공: Alamy).

경찰 드라마에서 액션 영화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초월하여 폭력적인 여성 주인공들도 남성 시청자들의 이익을 위해 성적 대상화되어 왔다. 졸리는 간신히 입은 비디오 게임 캐릭터 라라 크로프트를 연기합니다. 남성잡지 Gear 에 실린 Luke Dawson의 리뷰액션 스릴러 Transporter(2002)의 "감독, 작가, 프로듀서 뤽 베송은 아름다운 여성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Zachi의 영화와 2010년, 2013년, 그리고 가장 최근인 2015년의 리메이크 영화의 포스터를 살펴보기만 하면, 주인공의 옷이 찢어져 몸 전체가 거의 드러날 정도로 여성의 만행이 얼마나 잔인했는지에 대한 증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정 남성 청중의 취향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분열된 분노'

화면에서 폭력적인 여성의 공포는 종종 여성의 몸과 관련이 있습니다. 소녀의 첫 생리가 곧 그녀가 될 염력 괴물의 징조인 캐리(Carrie)(1976), 또는 지나치게 성적인 고등학생(메간 폭스)이 희생자를 먹기 전에 유혹하는 제니퍼의 몸 (2009), 또는 치아(2009)를 생각해 보십시오. 2007), 질 덴타타 (치아가 있는 질로 번역됨) 의 신화를 그립니다 . 이러한 여성 몬스터는 남성이 여성의 몸을 미지의 존재로 두려워하는 데서 생겨난다. 이 여성들은 종종 동료들에게 천성적인 괴물로 소외되기도 합니다.

Barbara Creed는 획기적인 책인 The Monstrous-Feminine(1993)에서 여성의 몸이 어떻게 공포와 혐오와 연결되었는지 탐구했습니다. "여성에 대한 공포는 몸(자연)을 가진 여성과 아주 먼 옛날로 거슬러 올라가는 정신(문화)을 가진 남성의 잘못된 문화적 연상을 가지고 노는 것입니다." 영화, BBC 문화에 알려줍니다. "출생과 월경과 같은 상태는 우리 몸이 생각을 통해 초월할 수 있는 완벽하게 닫혀 있고 독립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남성이나 남성의 몸도 '깨끗'하거나 '닫힌' 것이 아니라 두려움이 뒤섞입니다. 일부 작가들은 이것이 태어남과 다른 사람의 몸에서 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우리 자신의 무능력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다고 설득력 있게 주장해 왔습니다.

Jennifer's Body에서 성욕이 심한 고등학생(Megan Fox)은 희생자를 먹기 전에 유혹합니다(Credit: Alamy)

Amirpour는 두려워하기보다는 동일시하는 캐릭터를 만들 때 Mona Lisa와 Blood Moon에서 이러한 비유를 되살립니다. 모나를 데려간 성노동자 보니(케이트 허드슨)는 모나가 염력이 된 그날 밤 "보름달이면 난소에서 느낀다"고 선언하고 모나의 파괴력은 상징적으로 월경과 연결된다. – 신화에서 종종 달의 위상과 연결된 주기. "나는 매달 심하게 피를 흘리고 고통을 느낍니다."라고 Amirpour는 말합니다. "매달 내 몸 안에서는 일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폭력적인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인간을 밀어냅니다. 우리는 내부적으로 폭력을 더 깊이 알고 있습니다."

"최후의 소녀"에서 여성 괴물에 이르기까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화적 경향은 화면에 만연한 남성 폭력과 대조적으로 폭력적인 여성이 여성 비폭력 규칙의 예외라는 개인의 이상치라는 생각을 강화했습니다. 여성 감독이 더 많아지면서 복수(2017), MFA(2017), 유망한 젊은 여성(2020), 바이올레이션(2020)과 같은 강간-복수 장르의 환생이 있었고, 다가오는 밤을 되찾아 재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서사를 여성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렌즈. #MeToo 이후의 기후에서 대부분의 표면이 떠오른 상황에서 일부 여성 감독이 화면에서 상상한 보복을 실행하는 호소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새로운 릴리스는 학대와 복수라는 잘 알려진 경로를 넘어서 더 이상 남성에게 학대를 당하거나 대상화되거나 다른 대상이 되지 않는 폭력적인 여성의 모습을 대성공의 성공으로 완전히 재형성하기 위해 모험을 감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8년 첫 방송된 킬링 이브는 첫 회가 28일 만에 825만 명이 시청하는 등 즉각적인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The Twelve라는 신비한 조직에서 일하는 무자비한 러시아 암살자가 점점 더 영리한 방식으로 그녀를 죽이는 과정을 따라갑니다. 이 캐릭터를 보면서 흥미를 느꼈던 부분은 그녀의 예측 불가능성, 전통적으로 여성 캐릭터에게는 드문 특성이었습니다. Villanelle은 이것을 쇼러너 Phoebe Waller-Bridge가 만든 또 다른 유명한 캐릭터인 Fleabag과 공유했는데, 그는 글을 쓰는 동안 "여성의 분노"를 활용 한다고 말했습니다 .: "최근에 여성의 분노가 많이 표출된 것 같습니다. 분명한 분노입니다. 항상 여성의 분노가 매우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이것은 저에게 흥미진진합니다."

나는 순수하거나 강한 여성을 만들고 싶은 충동을 느끼지 않습니다. 나는 Richard III와 같은 사람을 만들고 싶은 충동을 느낍니다. 우리의 약점과 가장 혐오스러운 환상에 대해 흥미롭고 이상한 정말 훌륭한 여성 역할 – Halina Reijn

복잡하고 식별 가능한 여성 안티 히어로의 이러한 유입은 부분적으로 스크린 역사상 그러한 역할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성 감독의 부족으로 인해 정직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여성 캐릭터가 거의 만들어지지 않았을 때 입니다. 2022년 슬래셔 풍자 Bodies Bodies Bodies는 Yellowjackets와 "모든 여성이 자신을 위한 것"이라는 설정을 공유하며 파티에 참석한 10대 소녀 그룹이 죽음에 이르는 싸움에 휘말리게 됩니다. 지금까지 박스오피스에서 1210만 달러 를 벌어들였다고 평론가들은그들은 영화가 남자들을 먼저 죽이고 매우 성적이고 지저분한 여성 캐릭터를 살려두는 처녀 "최후의 소녀" 풍자에 반대하는 방식을 칭찬했습니다. 이 영화의 감독인 Halina Reijn은 BBC Culture에 "나는 더 어두운 여성 역할을 만드는 데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순수하거나 강한 여성을 만들고 싶은 충동을 느끼지 않습니다. 나는 Richard III와 같은 사람을 만들고 싶은 충동을 느낍니다. 우리의 약점과 가장 혐오스러운 환상에 대해 육즙이 많고 이상한 정말 훌륭한 여성 역할을 합니다."

2022년의 Bodies Bodies Bodies에서 파티에 참석한 10대 소녀 그룹은 죽음에 이르는 싸움에 휘말리게 됩니다(Credit: Erik Chakeen).

Amirpour가 공유하는 감성입니다. "[여성 폭력에 관한] 그 질문을 받았을 때 누군가가 가서 '강력한 여성'과 '강력한 여성 저'라고 쓸까 두렵습니다. "우리는 모든 여성이 처음부터 가지고 있는 두려움을 물려받았습니다. '당신은 이 크고 나쁜 세상에서 어떻게 존재합니까?' 우리가 어디에 있든 어느 정도의 위험은 항상 존재한다. 내가 내 영화를 정신분석해보면, 내가 나 자신에게 그런 두려움을 주는 것을 볼 수 있다."

극한 상황에서 사람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특히 여성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는 시청자의 진정한 호기심이 있습니다. – Janice Loreck

Reijn과 Amirpour는 모두 특정 장르에 가입하지 않고 영화적 트로피를 전복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Reijn에게 캠프 고어와 서투른 폭력(남성 주도의 John Wick 또는 Bourne 프랜차이즈의 안무된 전투와는 거리가 있음)은 이를 신호하는 방법입니다. 화면의 남성 폭력은 종종 남성 시청자가 거의 춤과 같은 싸움이나 과장된 고어를 공연적 남성성으로 즐기는 것에 관한 것이었지만 최근 영화에서 폭력적인 여성의 경우 고정 관념의 남성 장르를 전복시키는 여성을 보는 스릴이 더 많습니다. "영화 전체가 있습니다. 끊임없이 흐르는 아이러니의 층"이라고 Reijn은 말합니다. "나는 싸움이 화려하고 매끄럽게 보이는 것을 결코 원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항상 싸움이 약간 어색하고 현실에서 어떻게 일어나기를 원했습니다."

연대를 찾아서

급성장 중인 TV 산업은 또한 Sharon Horgan의 Bad Sisters(현재 AppleTV에서 스트리밍 중)를 예로 들며 미묘한 감정이입이 가능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장했습니다. 형제 무리는 잔인한 처남의 살인을 계획하고, 시리즈가 진행됨에 따라 Horgan은 매우 복잡한 도덕적 미로의 감정적이고 윤리적인 복잡성을 탐구합니다. Loreck은 "우리는 폭력적인 여성의 동기와 심리를 이해하는 측면에서 폭력적인 여성을 더 동일시하도록 초대받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매우 통제된 사회에 살고 있고 다양한 성별이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확고한 이해가 있기 때문에 극한 상황에서 사람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특히 여성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시청자가 생각하는 진정한 호기심이 있습니다 . "

여성의 만행은 최근에야 주류 텔레비전에 등장했습니다. 고전 호주 교도소 드라마 Prisoner Cell Block H와 Wentworth와 같은 드문 예외를 제외하고는 이미 영화와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 여성들이 폭력적인 이유를 탐구하고 설명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라고 Loreck은 말합니다. "그것은 텔레비전이 실제로 허용하는 것입니다. Killing Eve에서 Villanelle의 성격은 그 시리즈에서 매혹의 대상입니다."

킬링 이브는 점점 더 영리한 방법으로 그녀를 죽이는 무자비한 러시아 암살자를 따라갔습니다 (Credit: BBC / Sid Gentle)

올해 Kleo, The Serpent Queen 및 Swimming with Sharks는 TV의 더 긴 시간 프레임을 사용하여 그러한 캐릭터의 정신을 깊숙이 파고들고, 야망을 추구하는 데 있어 끈질긴 모습을 탐구하고, 폭력적인 여성에 대한 할리우드의 피상적인 매혹을 넘어서는 프로그램의 또 다른 예입니다. Yellowjackets와 같은 전제를 공유하는 The Wilds(2020)와 같은 시리즈도 여러 가닥의 여러 등장인물 내러티브를 사용하여 폭력적인 여성의 모습이 꼭 한 명의 비정형적이고 예외적인 개인이 아닌 방법을 전달합니다. 여성은 훨씬 더 광범위하게 매우 복잡하고 결함이 있으며 잔인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폭력적이면서도 공감할 수 있는 여성 안티 히어로의 꾸준한 상승은 화면 상의 여성성에 대한 정의를 넓히는 것이었습니다. 작은 스크린에 등장하는 폭력적인 여성의 모습은 이러한 결속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시리즈와 영화는 우리가 거의 볼 수 없는 여성 그룹 역학의 미묘한 초상화와 함께 다양한 여성 폭력을 탐구하기 때문에 흥미롭습니다."라고 Coulthard는 말합니다. "이 여성 캐릭터는 복잡하고 그들의 폭력성은 이러한 복잡성의 일부입니다. 그것이 관객과 감독을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폭력이 아니라 특히 이 시리즈가 제공하는 정서적, 심리적 및 캐릭터 범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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